30대 육아맘이 모바일 쇼핑 시장의 큰 손으로 급부상하며 ‘엄지족’과 엄마를 의미하는 ‘맘’의 합성어 ‘엄지맘(mom)’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켰다.
이에 최근 육아관련 업체들은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 한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이거나, 모바일 기반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엄지맘을 사로잡기 위한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사진인화 앱 30% 할인 이벤트로 아이 사진 인화해보세요! '찍스'
이제 막 아이를 키우기 시작하는 30대 엄마들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놓칠 새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어준다. 이 사진들을 쉽고 저렴하게 인화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디지털사진인화기업 찍스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아이사진을 쉽게 인화할 수 있도록 돕는 ‘사진인화 앱’을 운영하고 있다. 이 앱을 활용하면, 몇 번의 터치만으로 스마트폰 속 아이의 모습을 최대 A3사이즈까지 고품질로 인화해 볼 수 있다. 찍스는 현재 창립 15주년을 기념하고, 엄지맘들을 유입하기 위해 ‘스마트폰 사진인화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찍스 앱으로 주문하는 경우 30% 가격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지갑용 사이즈부터 A3사이즈까지 앱에서 주문 가능한 모든 인화사이즈에 일괄 적용되며, 가장 인기가 좋은 4X6사이즈의 할인가는 단 98원이다.
한편, 찍스 사진인화 앱에는 기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보관소' 기능이 있어, 스마트폰 속 사진들을 쉽고 빠르게 PC로 옮겨 포토북, 대형인화, 액자로도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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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필품부터 유아용품까지 맞춤형으로 알려드려요! '홈플러스'
모바일에서도 다양한 유통채널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로 엄지맘들로부터 선택 받은 앱이 있다.
홈플러스 모바일 앱은 육아와 가정 일에 치여 오프라인에서 쇼핑할 시간이 부족한 엄지맘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앱은 엄지맘들에게 유아용품, 생필품 등을 선별 제안하는 큐레이션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개개인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분석하고 추천해주는 개인 맞춤형 전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욱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그 결과, 2015년 3월 홈플러스 모바일 앱의 하루 평균 방문객 수는 15만명을 넘어섰으며, 모바일 매출 내 기저귀, 분유, 유모차 등 유아용품의 비중은 작년 9월 기준 21.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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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곳에서 유아용품 다 모여 보여드려요! '맘픽'
육아맘들은 유아용품 구매 시 내 아이가 쓰는 제품인 만큼, 꼼꼼하게 비교하고 따져보곤 한다. 그 과정에서 느끼는 번거로움을 덜어 줄 스마트폰 앱이 등장했다.
모바일마루는 최근 유아동 큐레이션 서비스 ‘맘픽’을 새롭게 선보였다. 맘픽은 '2030 맘들의 육아쇼핑 트렌드'라는 브랜드 슬로건이 표방하고 있는 것처럼 예비맘부터 초등맘까지 2030 엄지맘을 타깃으로 임신, 출산, 육아에 필요한 상품을 총망라해 제공하는 모바일 쇼핑 서비스다.
맘픽에는 GS샵, 롯데닷컴, CJ오쇼핑, 위메프, 티몬, 11번가 등 대형몰부터, 보리보리, 그레이튼몰, 텐박스 등 전문몰까지 100개 이상의 온라인몰에서 수집한 120만개 이상의 유아동 상품을 클릭순에 따라 12개 상위 카테고리와 60개 하위 카테고리로 자동 분류해 소개한다.
이외에도 맘픽은 자신을 위한 소비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 엄지맘들의 특성과 날로 높아지는 가족여가 수요를 적극 반영해, ‘엄마전용’과 ‘가족나들이’ 카테고리를 통해 미시전용 상품 및 가족용 여가 상품 정보까지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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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제품 정보 얻으세요! '보솜이'
깨끗한나라의 보솜이가 최근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보솜이 모바일 홈페이지 개설은 모바일에서 유아용품 시장에서 모바일을 통한 제품 구매 및 ‘엄지맘’들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보다 쉽게 보솜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솜이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보솜이 공식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솜이 제품소개, 브랜드 소개, 이벤트, 샘플신청 등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메뉴를 모바일 웹에 구현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편, 깨끗한나라는 자체 쇼핑몰 보솜이몰 앱도 운영하고 있다.
깨끗한나라의 보솜이가 최근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보솜이 모바일 홈페이지 개설은 모바일에서 유아용품 시장에서 모바일을 통한 제품 구매 및 ‘엄지맘’들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보다 쉽게 보솜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보솜이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보솜이 공식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솜이 제품소개, 브랜드 소개, 이벤트, 샘플신청 등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메뉴를 모바일 웹에 구현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한편, 깨끗한나라는 자체 쇼핑몰 보솜이몰 앱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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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분야로 발전하는 엄지맘 서비스 '키즈노트'
쇼핑분야 이외에도 엄지맘들을 타깃으로 한 모바일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다음카카오 키즈노트는 스마트 알림장 기능으로 엄지맘들에게 주로 활용되고 있다. 스마트알림장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가 PC나 스마트기기로 아이의 일상, 식단, 사진, 기타 공지사항 등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부모가 해당내용을 모바일 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네이버가 운영하는 그룹형 모바일 SNS 밴드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밴드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 밴드를 활용하면 학부모와 선생님이 아이들의 일상과 알림 내용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쇼핑분야 이외에도 엄지맘들을 타깃으로 한 모바일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다음카카오 키즈노트는 스마트 알림장 기능으로 엄지맘들에게 주로 활용되고 있다. 스마트알림장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가 PC나 스마트기기로 아이의 일상, 식단, 사진, 기타 공지사항 등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부모가 해당내용을 모바일 기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네이버가 운영하는 그룹형 모바일 SNS 밴드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밴드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 밴드를 활용하면 학부모와 선생님이 아이들의 일상과 알림 내용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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