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시는 고천·부곡·오전·청계동이 지난 8일부터 이틀간 '2025년 정월대보름(12일) 맞이 한마음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통문화를 계승, 체험하고 이웃들과 화합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각 동 체육회가 주관한 행사에는 사회단체 회원을 비롯한 많은 주민이 참여해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를 즐기며 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겼다. 정월대보름인 오는 12일에는 내손1동, 15일은 내손2동에서 한마음 윷놀이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 농식품 바우처 사업 시행
의왕시가 '농식품 바우처 사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을 높이고, 농식품 소비 촉진을 돕기 위해서다. 임산부, 영유아, 만 18세 이하 아동이 있는 생계급여 수급 가구가 지원 대상이다. 지원 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책정한다. 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이다.
농식품 바우처 카드를 통해 지원하는 품목은 국산 채소, 과일, 육류, 잡곡, 두부, 우유 등 7종의 신선 식품이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온라인매장, 가구주 해당 광역자치단체 내 지정된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농식품 바우처 지원 금액 한도 내에서 결제할 수 있으며, 월 지원 금액은 지급 월 말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