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에셋생명이 올해 경영전략의 핵심으로 AI(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꼽았다.
미래에셋생명은 AI 디지털 혁신을 통해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한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앱 'M-LIFE'를 통해 고객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AI 기술로 정밀 분석해 맞춤형 건강관리 및 예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M-LIFE는 기존과 달리 통합 홈페이지와 헬스 화면을 새로 만들어 계약, 건강, 변경 등 여러 부분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앱 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개인 맞춤 건강관리를 위한 AI 건강 솔루션 및 데이터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 AI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별로 ▲나에게 필요한 건강목표 추천 ▲맞춤 루틴 추천 ▲전문 건강 활동 분석 리포트 ▲루틴 개인화 및 건강목표 제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생명 헬스케어 서비스는 총 11가지의 건강 목표를 고객에게 제시한 뒤 이에 맞는 루틴을 추천해 건강 습관 개선을 지원한다. 이후 19개의 질환을 예측하고 건강검진, 영양성분 분석, 건강기능성분 정보 제공 등 컨설팅이 가능하다.
기업가치 및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서도 움직인다.
우선 건강상해 중심 보장성 성과를 늘리기 위해 상품 라인업 강화 및 프로세스 체계화에 힘쓸 방침이다. 보증형 IRP 등 보다 경쟁력 있는 상품 제공을 통해 'Free-Biz AUM(운용자산)' 확장도 꾀하는 중이다.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서는 ▲유지·손해율 모니터링/관리 시스템 구축 ▲GA 영업효율 강화 ▲내부통제 점검 활동 강화를 통한 리스크 관리 등 체질 개선에 나선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올해 경영전략 핵심인 디지털 혁신과 함께 고객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이외에도 효율적인 자본관리를 위해 혁신적인 업무 프로세스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