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예약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통합예약포털.
모든 예약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통합예약포털.

의왕시가 1일부터 시민들의 공공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모든 예약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오픈한 통합예약시스템은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별 신청과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강좌 대면 접수 등 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했다. 기존에는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개별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방문해 접수해야 했다.

이번 새롭게 오픈한 통합예약시스템은 다양한 교육강좌와 문화․체험의 접수, 체육시설의 대관, 캠핑장·휴양림 예약 등 유용한 공공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파악,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내손1·2농장 등 3개 권역 행복가꿈 주말농장 개장

의왕시는 도심 속 자연 친화적 삶을 꿈꾸는 도시민들을 위해 8000㎡ 규모의 행복가꿈 주말농장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내손1·2농장, 31일에는 월암농장을 개장했다. 올해 주말농장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내손1 주말농장과 사회취약계층·다문화가정·장애인·다자녀 가정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내손2 농장 및 월암 주말농장에 총 385구좌를 분양했다. 행복가꿈 주말농장은 건강한 여가 활동을 제공하는 동시에, 채소 및 작물을 직접 재배하며 자연과 교감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시는 3개 권역에 대한 주말농장 개장 행사를 마련해 주말농장을 분양받은 시민들에게 이용준수 사항을 안내하고, 텃밭 가꾸기 책자를 배부했다. 일반 참여자들에게 다소 낯설게 느낄 수 있는 작물 재배에 관한 이해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