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환경재단 전경. /사진제공=화성시환경재단
화성시환경재단 전경. /사진제공=화성시환경재단

화성시환경재단이 오는 10일까지 1회용품 사용 저감 등의 친환경 소비 문화와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해 '2025년 제로웨이스트 실천 지원 사업'에 참여할 매장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 규모는 화성시에 위치한 사업장 10곳이며, 무포장·소분 판매·친환경 포장재 사용 등의 생활폐기물 저감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보조금을 매장당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참여매장에는 ▲제로웨이스트 경영·회계 교육, 선진지 견학 등 매장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 ▲제로웨이스트 매장 홍보 물품 제작 지원 등도 제공된다.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 기업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시작

화성산업진흥원(원장 전병선)은 화성시 중소·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에게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2025년 기업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본사, 공장, 연구소 중 하나라도 화성시에 위치한 중소 ․ 벤처기업과 화성시에 거주하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 분야는 창업, 기술,인증, 생산관리, 판로개척 , 경영지원, 반도체 등 7개 분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기업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는 화성산업진흥원의 전문 상담 인력이 기초 상담을 진행한 후, 해당 기업에 적합한 분야와 자문위원을 매칭하여 총 360건의 컨설팅을 지원한다.

◇화성특례시의회, 전국장애인사격대회 선수단 응원

화성특례시의회가 31일 경기도사격테마파크에서 열린'제2회 화성특례시장배 전국장애인사격대회'개회식에 참석해 장애인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선수단을 응원했다. 이날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이용운, 김상균, 송선영 의원이 참석하고 선수 200여 명, 관계자 250여 명과 내외빈, 시민 등 총 600여 명이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