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뉴 M6 쿠페를 공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뉴 M6 쿠페는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대 560마력의 힘을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2초에 도달한다.


M-DCT(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Dual Clutch Transmission) 7단 변속기와 액티브 M 디퍼렌셜(Active M Differential)을 장착해 빠른 기어 변속과 향상된 구동력 제어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BMW M 고유의 색상과 스타일이 적용된 풀 컬러 M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장착했다. 속도와 기어 변속 상태, 엔진 회전 수 등 주행 상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운전석 앞 유리창에 띄워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차체 지붕은 M 전용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 공기 저항 감소와 경령화를 극대화했다.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해 정확하고 안전한 제동력을 제공한다.


더불어 시프트 패들이 포함된 새로운 디자인의 M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메리노 가죽으로 마감된 M 다기능 스포츠 시트를 장착했다.

이밖에 뱅 앤 올룹슨 하이엔드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BMW 인디비주얼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등 다양한 디자인과 첨단 편의기능들이 적용됐다. 판매가격은 1억8890만원(VAT 포함)이다.

한편 다음달 열리는 서울모터쇼 2013에서는 BMW M6의 세 번째 라인업인 4도어 BMW 뉴 M6 그란 쿠페가 아시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BMW 코리아, 뉴 M6 쿠페 공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