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팔도 |
팔도가 '왕뚜껑' 4종을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한다. 1990년에 출시한 왕뚜껑은 뚜껑이 있는 넓은 용기와 푸짐함이라는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로 대형용기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제품이다.
우선 팔도는 뚜껑의 기능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평평한 모양이었던 뚜껑을 3등분해 야외에서는 반찬 접시로도 활용할 수 있게 제작했다.
또 팔도는 왕뚜껑 제품에 국내 최초 컬러 수축 포장지를 적용했다. 컬러 수축 포장지는 일반적인 용기면 제품의 투명 포장지와 달리 패키지 디자인을 직접 포장지에 인쇄한 것이다. 특히, 제품 패키지에 태극문양을 활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맛에도 변화를 줬다. 팔도는 왕뚜껑의 육수베이스를 이상적으로 배합해 짠맛을 줄이는 대신 진하고 얼큰한 맛으로 개선했다. 특히, 왕뚜껑에 건표고버섯 건더기스프를 추가로 넣어 진한 감칠맛을 살렸으며, '김치왕뚜껑'은 건조 김치를 7.2%(스프 중 함유 비율) 더 넣어 시원한 국물 맛과 김치의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왕뚜껑의 나트륨 함량을 1890mg에서 1770mg으로 나췄다. 김치왕뚜껑은 1930mg에서 1840mg으로 줄여 나트륨 저감화 정책에 적극 동참했다. ‘짬뽕왕뚜껑’과 ‘우동왕뚜껑’은 현재 맛 개선을 진행 중이다.
한편, 팔도는 개그맨 김준현을 모델로 왕뚜껑 광고를 제작했으며, 7월 초부터 방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