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많은 상권에 유리한 '프리미엄 분식점' 고수익 매출 기대해..


셰프(Chef)가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조리하는 스쿨푸드는 까르보나라 떡볶이, 롤 형식의 김밥 ‘마리’ 등 다양한 창의적인 신개념 퓨전메뉴로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는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지속적인 수요와 꾸준한 매출을 가져온다는 점에서 창업자들에게도 반응이 좋은 편이다.



또한 지속적인 매장 확대 보다는 관리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다양한 메뉴와 본사의 전방위적인 지원으로 cashcow적인 브랜드로서 시장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상권이 좋지 않을 경우 매장을 오픈 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가치 투자형 매장으로 진화하기 위해 꾸준한 상권조사와 수익률 분석에 디테일을 만들고 있다.



 

최근들어 '스쿨푸드'는 분당 서현동에 신규 매장을 오픈 했다.

분당선 서현역 인근에 위치한 서현점은 48평 규모로 뉴욕 스타일의 파벽과 자연스러운 노출벽, 빈티지한 테이블, 의자 등의 가구가 어우러진 모던 빈티지 스타일을 구현함으로써 음식과 문화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서현은 복잡한 도심을 벗어난 인구들이 자리잡은 지역으로 서울과 수도권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이 편리해 유입 및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이다.

역사에 연결돼 있는 AK플라자를 비롯해 대형마트, 분당제생병원, 은행, 우체국, 분당구청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영화관과 외식시설들이 밀도 높게 형성돼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이미 4개의 스쿨푸드 매장이 운영되고 있을 정도로 분당 지역에서 인기가 높아 분당의 주요 상권인 서현에도 오픈 하게 됐다”며 “특히 서현점이 위치한 서현역 주변 상권은 소비 인구의 밀집도가 높아 高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