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카페 실내놀이방 '노리파크' .. 소자본창업 도전해볼까

2013년 창업시장은 완전한 레드오션이다. 많은 창업이 일어나지만 투자금을 회수하고 적정수익을 갖고가는 자영업자는 소수다. 특히 외식창업의 경우, 많은 프랜차이즈본사의 난립과 높은 투자금대비 낮은 수익성,높은 노동강도 등으로 접근하기 싶지 않은 창업아이템이다.
이 시점에서 실내 트램폴린열풍이 심상치 않다. 아이들이 뛰놀 공간이 부족한 도심에서는 제대로 된 놀이시설이 필요하다는 사실에 예비창업자들은 주목해야 한다.

타 창업아이템과 비해 매출대비 높은 수익성이 높고, 임대료 및 전기세를 제외하곤 고정비용이 거의없다.


또 인건비와 식재료비용이 많이 드는 외식업, 인건비, 전기세, 게임비 등 운영비용과 많은 시설투자비용이 드는 pc방등과 비교하면 50%이상의 수익성을 가져갈 수 있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또 평수대비 시설투자비용이 적다.보통 60평이상을 창업하는 경우, 시설비용투자와 보증금,권리금 등이 필요하다. 이에 반해 실내방방 창업의 경우, 시설투자비용의 절반수준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전업주부 및 초보창업에 적합한 아이템이이다. 창업을 위한 전문성과 노하우등이 거의 필요없다. 고객의 대부분이 아이와 젊은 엄마들이며, 간단한 교육과 함께 큰 어려움 없이 창업이 가능하다.


실내방방의 영업시간이 보통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정도까지여서 집안살림과 사업을 병행할려고 하는 주부에게 추천할만하다.

실내방방의 창업은 아직 국내에서 제대로 된 시설을 갖춘 점포가 많지 않다.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은 블루오션 창업아이템이다. 키즈산업의 성장과 함께 실내방방에 대한 창업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늘고 있다.

실내방방 창업을 염두해 둔 창업자라면 우선 비용대비 시설수준을 꼼꼼히 챙겨봐야 하고, 제대로 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게 실내방방 창업의 성공 일순위이다.

노리파크(www.noripark.com) 김도연 부장은 "본사가 상권분석은 기본이고, 오픈점포활성화 계획을 갖고 있는지도 꼭 따져봐야 한다"고 말한다.

노리파크는 아이들과 함께 오는 엄마들의 편의와 장기간 체류를 위해 카페존을 실내방방내 신설,커피전문점의 독립공간을 만들어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

적은 투자금과 높은 수익성, 아직 초기단계의 사업성장성, 이 모든걸 두루 갖춘 실내방방에서 원하는 수익을 얻기위해선 브랜드 선택이 무엇보다 요구된다.

이를 위해선 가맹본부의 말만 믿지말고 직접 점포들을 직접 가보고 평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