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만두는 가격 부담 없이 손님을 끌어당기는 효자 아이템이다. 메인 메뉴가 가능하고 사이드 메뉴로도 효율적이라 음식점에서 도입하기 좋은 메뉴다.

쫄면 등 분식류를 함께 구성해 사이드 메뉴로서 강점을 강화할 수도 있고 오향장육, 오향족발 등 안주류와 매치해 술에 곁들여도 무방해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 가능한 팔방미인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만두는 면류와 묶으면 고객이 가격 부담이 적어 추가 주문, 테이블 객단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강력한 흡인력이 있다. 냉면, 칼국수 전문점에서 사이드 메뉴로 만두를 구성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동절기에는 만두를 활용해 만둣국, 떡만둣국, 만두전골 등으로 조리할 수 있어 사계절 모두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

현재 외식업소를 살펴보면 주로 제조 만두를 받아 사용하는 곳이 많다. 제조만두는 간편하기는 하지만 강렬한 임팩트를 주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제 만두를 도입하면 자신 업소만의 개성도 입힐 수 있고 동일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이번 ‘수제만두 기술전수 심화교육’은 총 4일 동안 진행한다. 처음 3일간은 한식만두와 중식만두를 두루 경험한 30년 내력의 현역 베테랑 만두 명인 <봉이만두> 한봉열 오너 셰프가 생생한 현장 실전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날은 김현수 외식콘셉트 기획자의 강연과 전국에서 가격대비 만족도가 가장 높은 대박 만두집에 벤치마킹으로 성공 포인트를 파악해본다.

일정 : 2013년 9월 25일(수)~28일(토)/총 4일간, 오후 14~18시(총 16시간)
참가비 : 비구독자 240만원, 구독자 220만원(재료비와 투어비 등 전 비용 포함)
전수 내용 : 수제만두 시연, 만두전골 만들기(육수 만들기), 대박 만두집 벤치마킹, 대박 만두집 성공 사례 강연
문의 : 월간외식경영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