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모바일 기기나 앱이 대중화되면서 휴가지나 출퇴근 지하철 등에서도 간편하게 모바일 쇼핑으로 추석 선물을 구입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의 판매추이를 살펴본 결과, 추석선물 예약 판매 시작 후 열흘 간(8/19~8/28) 모바일을 통한 추석상품 매출이 작년 추석 시즌(9/1~9/10) 대비 약 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최근 2주간의 매출 역시(추석 이벤트 시작 후) 지난달 동기대비(7/15~7/31) 약 14%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롯데닷컴 모바일팀 강수진 책임은 “모바일 쇼핑은 어느 곳에서나 이용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많아 새로운 구매 채널로 확실히 자리 잡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긴 장마로 인해 늦은 휴가를 가는 직장인들이 늘어났지만 추석은 전년보다 열흘 가까이 빨라져 휴가지에서도 모바일을 통해 명절선물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13일까지 추석 선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추석상품 힐링 기프트’ 이벤트를 통해 주문금액 상위 10명에게 푸짐한 선물(1등 (1명)–여행상품권 100만원, 2등 (9명) – 4인 영화관람권 등)을 증정하며, 모바일 롯데닷컴의 SNS 상품 공유 서비스인 ‘이거 어때?’를 이용해 가장 많은 추석 선물을 지인들에게 공유한 고객 10명을 선정해 ‘L-포인트 3만점’을 제공하는 ‘모바일 추석상품 추천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롯데닷컴에서는 10일까지 롯데/KB국민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의 롯데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앱에서 롯데/KB국민카드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5%의 L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추석 명절 상품을 결제수단과 상관없이 7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롯데포인트 더블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롯데닷컴에서 판매하는 롯데홈쇼핑 상품을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롯데포인트 더블 적립혜택과 7만원 이상 구매시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10일 이후에는 신한카드 구매사은 행사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