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꾹 해외상담회,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도 관심집중

도매유통포탈 도매꾹(domeggook.com)을 통한 해외로부터의 상품 주문이 급증함에 따라 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이사는 북미, 러시아와 CIS 국가, 아프리카, 동유럽, 아시아 등을 포함한 5대륙 11개국을 방문하는 도매꾹 상담회 일정을 진행중이다.
도매꾹의 전세계 11개국 해외 상담회중 두번째 방문국은 유럽 동북부 발트해 연안에 위치한리투아니아의 수도 빌뉴스에서 개최되었다.

리투아니아(Republic of Lithuaina) 는 에스토니아, 라트비아와 함께 발트 3국중 하나로 옛 소련으로부터 독립된 국가이다.


동북부 유럽의 지리적 중심국가로 전략적 가치가 높으며, EU연합과 세계무역기구(WTO)에 가입 하는 등 시장경제개혁을 통하여 교역 자유화에도 적극적이다.

한-유럽연합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의 발효로 양국 간의 교역 규모는 꾸준히 증가 추세이며, 한국의 수출 일변도 양상이 지속되고 있어 유럽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9세기초 북유럽에서 세번째로 큰 도시였던 수도 빌뉴스(빌니우스)는 도시 곳곳에 위치한 고고한 성곽과 중세시대를 연상키는 건물들 만으로도 과거의 영광을 보여주기에 손색이 없다.

리투아니아에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대우전자 법인이 진출해 있으며, 리투아니아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 및 IT 연구개발사업 등 한국기업들의 현지시장 진출로 리투아니아 국민들에게 있어 한국기업의 이미지가 좋은 편이어서 도매꾹 사이트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상담회중에도 한국상품의 품질, 배송 서비스 등에서 기대하는 바가 컸다.


2004년 EU연합에 가입 된 후로 현지 젊은이들은 물론 여성 기업가들이 인터넷을 활용한 비즈니스에 더욱 진취적으로 변화하고 있어 해외시장과의 교역에 대한 다양한 관심과 상담이 이루어졌다. 그래서 그런지 상담회에는 현지 여성 기업가들의 관심이 많았다.

상담회 내내 많은 현지인들과 도매꾹과의 비즈니스 사업에 대해 다양한 주제의 상담이 있었으며, 현지 한인 유학생들도 도매꾹과 함께 도움을 주었다.

도매꾹은 해외시장 서비스를 통해 국내 도매 오픈마켓 시장의 70% 이상을 석권하고 있는 도매꾹에 상품등록과 판매로 글로벌 판매자들에게는 안정적이고 수익성 높은 시장을 제공하고, 구매자들에게는 양질의 도매상품 구매를 통해 우수 상품확보와 빠르고 안정한 배송 서비스로 구매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00만 도매꾹 회원들에게는 다양한 해외 상품을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오픈마켓을 제공 하고 있다.

2달간의 일정으로 이루어지는 전세계 도매꾹 해외 상담회는 미국 LA에 이어 리투아니아의 빌니우스, 벨로루시, 러시아, 우크라이나, 카타르, 에디오피아, 세르비아, 크로아티아, 프랑스, 베트남까지 5대륙 11개국을 돌며 개최된다.

현지 대사관과 KOTRA,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섬유수출입조합, 해외 현지 민간네트워크 등과의 협조로 현지 한인과 해외기업들과의 상담 외에도 현지에 진출하고자 하는 도매꾹 회원들과도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