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분식매장 탄생.. '스쿨푸드' 강남코엑스 63평 100석규모..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www.schoolfood.co.kr)가 최근 강남의 대표 상권인 코엑스에 입점했다.
스쿨푸드 코엑스점은 63평 100석 규모로 메가박스 영화관 맞은 편에 위치, 영화 관람객을 비롯한 쇼핑 고객들의 내방이 많은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코엑스 상권에 맞춰 크기와 모양, 컬러가 제 각각인 테이블, 의자 등이 독특한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스쿨푸드 특유의 빈티하면서도 현대적인 컨셉과 어우러져 스쿨푸드만의 트렌디 한 감각을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스쿨푸드가 입점한 코엑스몰은 대형 쇼핑거리와 문화시설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해 있어 한 공간에서 문화 체험, 쇼핑, 외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지하철 2호선이 삼성역과 연결되어 있고 강남과 강북, 수도권과 강남을 연결하는 수많은 일반버스와 좌석버스 노선들이 이 곳 코엑스몰을 지나고 있으며, 코엑스몰 내 주차시설이 발달되어 있어 교통 접근성 또한 탁월하다.

지리적인 교통의 편리함과 쇼핑, 각종 전시와 박람회 등 문화요소를 두루 갖춘 덕분에, 코엑스몰 하루 평균 유동인구는 14만 여명에 달하며, 특히 20대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압도적으로 많다.

강남, 잠실, 압구정, 건대를 비롯한 강남과 강북 일부의 상권을 흡수하는 멀티광역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코엑스몰은 2014년 개통 예정인 9호선과 연결돼, 2호선 삼성역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며 최고의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스쿨푸드는 특히 상권 내 업무 상주 인구를 비롯해 현대백화점, 컨벤션센터 내방객 등 30~40대가 주력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코엑스점 오픈을 계기로 소비층 확대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현재 리모델링 공사 중인 코엑스몰이 비즈니스와 쇼핑, 관광이 어우러진 아시아 최대 복합문화공간으로 새 단장을 하고 나면, 국내 방문객은 물론 국외 관광객의 유입도 크게 늘 것이다.향후 코엑스점을 통해 스쿨푸드를 접하는 내외국인들이 많아짐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