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퇴직으로 새로운 일이 시작해야 하는 A씨는 프랜차이즈 형태의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부 자금부분에 어려움을 껵었다.

이런 어려움을 극복키 위해 각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금융권과 함께리의 대출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캡쳐=한국프랜차이즈협회 홈페이지)
(사진캡쳐=한국프랜차이즈협회 홈페이지)

한국외환은행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지원한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의 추천을 받아 외환은행으로부터 전용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출 자격기준 완화, 기존 대출 금리 4.70%에서 최저 연 3.77%의 금리 혜택, 대출상환 부담 경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는 대출 혜택과 함께 경쟁력까지 확보하며 창업자의 대출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최저 연 3.77%의 대출 금리 혜택뿐만 아니라 치어스 본사에서 직접 치어스 매장을 오픈하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무담보, 무이자 1,000만원 ~ 3,000만원 창업지원 대출을 지원하며 예비창업자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적극 덜어주고 있다.

이 밖에도 추천서에 의한 추천으로 진행되어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한 소상공인 대출, 장기실업자와 실질적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근로복지공단에서 실시하는 최대 1억원 대출도 지원해 준다.

여성가장과 소년소녀가장의 창업환경을 가진 예비창업자 우대기관인 한국 여성경제인 협회에서 2,000만원까지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각종 제도들이 있다.


한편, 치어스는 패밀리레스토랑과 호프가 결합된 레스펍으로 직장인들의 회식공간은 물론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신개념 외식 공간이다.

특히 70여 가지 다양하고 호텔급 요리를 즉석에서 조리하는 즉석요리 메뉴 역시 그 맛이 매우 뛰어나 맥주 뿐만 아니라 각종 주류와 안주,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