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12일 기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와 멀티비타민 '뉴트리베이스'를 통합한 '닥터뉴트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개 브랜드, 총 14종의 미네랄과 비타민을 단순화시켜 비타민 본연에 보다 초점을 맞춰 소비자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기존 주요 경로였던 홈쇼핑, 온라인이 아닌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마트에서 장 보면서 구매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비타민'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성분을 단순화해 건강기능식품 소재 본연의 성분에 충실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며 제품 라인업을 '닥터뉴트리 종합비타민', '닥터뉴트리 칼맥디', "닥터뉴트리 비타민C', '닥터뉴트리 B콤플렉스', '닥터뉴트리 Y비타민' 등 총 5종으로 단순화했다.

제품 디자인도 교체했다. 기존 원통에서 박스형으로 변경하며 제품의 기능성 및 주요 성분 표기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비자들이인에게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영양밸런스요할 때', '유해산소로부터 보호가 필요할 때', '지친 내 몸에 활력충전이 필요할 때', '뼈 건강이 걱정될 때',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중년 여성을 위해' 등의 슬로건을 제품 전면에 내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