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오븐 비스켓치킨 전문점 ‘땡큐맘치킨(대표이사 이문기, www.tkmomck.com)’이 가맹점 홍보와 매출 활성화를 위해 자체 시식차인 ‘드림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화제다.

땡큐맘치킨은 ‘꿈과 행복 드림카’(이하 드림카)라고 불리는 시식차량을 제작, 운영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오븐에서 갓 구워 바삭하고 고소한 땡큐맘치킨의 맛을 직접 선보이고 있다.

오픈 매장 행사 뿐만 아니라 기존 가맹점을 대상으로 무료 시식회와 판촉 행사를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땡큐맘치킨 매장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땡큐맘치킨, 드림카 출동하니 가맹점 매출 늘어..
▲ 땡큐맘치킨 드림카

땡큐맘치킨 본사 ㈜이루에프씨 관계자는 “매출 부진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한 드림카 이벤트가 평균 30% 이상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좋은 성과를 나타냈기 때문에 점주님들의 만족도와 호응이 날로 높이지고 있다."라며 "미진행 매장의 신청은 물론, 이미 진행했던 매장들의 추가 신청 신청도 더욱 늘어 올해 행사 스케쥴은 이미 다 마감된 상태”라고 밝혔다.

또 “행사 진행 전, 현재 매장 상황과 입점한 상권 특성 대해 점주님과 본사 드림카 운영팀의 지속적인 미팅과 협의을 통해 철저히 준비하고 행사 당일 본사 드림카 운영팀 2명이 직접 투입되어 이벤트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땡큐맘치킨은 ‘드림카’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까지 이어가고 있다. 일반적인 성금모음이나 기부금 전달 형태가 아닌 드림카를 직접 끌고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있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치킨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9월 개그맨 정태호와 개콘 시청률의 제왕팀과 함께 강남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한 ‘사랑나눔콘서트’에서도 드림카를 통해 치킨과 피자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