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의 겨울 축제가 다음주부터 시작된다. 이에 온천을 비롯한 겨울 스포츠 등 한 겨울의 낭만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게다가 본격적인 겨울 한파가 시작된다는 예보도 함께 들리고 있다.

겨울여행 아이템의 기본은 보온성. 여기에 스타일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패션 아이템이 있어 눈길을 끈다.


패션홍보대행사 원컴퍼니의 유래훈 대표는 “겨울여행 패션으로 스타일도 살릴 수 있고 방한효과가 뛰어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부피만 커서 짐이 되는 두터운 겨울 의류보다 변형이 자유롭고 부피가 작은 실용적인 아이템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 겨울여행의 필수! 후드 아우터~.
화보-제너럴아이디어/ 가디건,슈즈-슈퍼드라이/ 맨투맨,모자,데님-이스트쿤스트/ 시계,헤드폰,휴대용스피커-말리/ 백팩-에비수
화보-제너럴아이디어/ 가디건,슈즈-슈퍼드라이/ 맨투맨,모자,데님-이스트쿤스트/ 시계,헤드폰,휴대용스피커-말리/ 백팩-에비수

겨울여행의 필수 덕목은 활동성과 보온성이다. 후드가 달린 패딩 사파리는 활동하기도 편하고 이너웨어 하나만 갖춰줘도 보온성이 뛰어나 여행패션 필수아이템으로 꼽힌다. 최근엔 후드, 하이넥을 접목시킨 사파리가 등장해 스타일과 보온효과를 한층 더 높여 눈길을 끈다.
제너럴아이디어의 ‘라쿤 스네이더 사파리’는 엉덩이를 덮는 롱한 기장감에 슬림한 패턴이 멋스럽고 워싱 처리로 정전기와 구김이 덜해 착용하기도 편하다. 허리와 소매 밑단을 시보리로 처리하고 퍼를 가미한 후드가 더욱 멋스럽다.

또 여행 시 빠질 수 없는 맨투맨티도 최근 네온 컬러 등 화려한 색상은 물론 니트, 기모 소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곁들였다. 특히 니트 집 업은 탈의도 간편하고 휴대하기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장시간 이동으로 인한 체온을 보호하기에도 적합해 여행패션으로 제격이다.


◆컬러감 살린 기능성 백팩으로 상큼+발랄한 여행즐기기!
[순서대로-슈퍼드라이, 에비수, 에비수]
[순서대로-슈퍼드라이, 에비수, 에비수]
여행 시에는 편리한 기능성과 스타일을 고려한 멀티 빅백들이 인기다. ‘에비수 여행가방’은 곡선을 살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노트북 캐리어다. 수납공간이 많아 분실하기 쉬운 소모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특히 빅팩은 최근 연예인들의 공항패션으로 화제가 되면서 화려한 색상과 디자인의 백팩이 패션의 포인트를 줄 수 있고 여행 짐의 부피를 줄이고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어 인기다.

연예인들의 공항패션 아이템으로 화제가 된 ‘슈퍼드라이 백팩’은 블랙의 컬러에 오렌지, 네이비 등 깔끔한 단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어떠한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