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고 있다. 이들이 가진 브랜드 파워는 물론 안정적인 매장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끌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프랜차이즈 창업이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 전문가들은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성장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성공한 대형 프랜차이즈들은 철저한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지속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키워왔다. 원조 닭강정 전문 프랜차이즈 '강정이기가막혀' 역시 이같은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키고 있다.

치킨창업 브랜드 '강정이기가막혀'는 여러 매체를 통해 보도되면서 맛과 품질을 인정 받았다. 

장 기간에 걸쳐 고객에게 인정받은 맛으로 많은 가맹점을 개설해 창업시장에서는 닭강정 프랜차이즈의 선두주자로 평가 받고 있다. 이들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와 드라마 등의 PPL광고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가맹점의 매출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강정이기가막혀'는 공식 페이스북 오픈 기념으로 ‘100 LIKE 클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강정이기가막혀 상품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창업 성공포인트는 본사 마케팅에서 판가름..
▲ 강정이기가막혀 파닭치킨 메뉴 (사진제공=강정이기가막혀)

또한 '강정이기가막혀' 와 함께 찍은 사진을 블로그, 카페에 식사평과 함께 게재한 후 URL을 강정이기가막혀 홈페이지(www.gangjung.com) 이벤트 창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정이기가막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배달 주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맹점의 매출 신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이전에도 비슷한 이벤트로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정이기가막혀'는 고객에게 인정받은 맛으로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늘리고 있으며, 해외 호주 및 미국에서도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사계절 불황 없는 창업아이템으로 평가 받으며, 겨울철에도 많은 가맹점 개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