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공=대림미술관 |
대림미술관의 ‘청춘 PASS’는 현재 전시 중인 우리 시대 청춘을 가장 진솔하게 표현한 라이언 맥긴리의 사진전과 연계해 진행되는 15개의 프로그램. 이번 아홉 번째 트랙은 ‘위로’를 주제로, 새로움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과 함께 늘 37세로 살아가는 패션디자이너 이상봉의 아직도 청춘인 모든 성인들에게 건네는 위로와 격려의 토크로 진행된다.
이상봉은 그만의 확고한 디자인 철학과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담은 작품으로 세계 무대에서 성공한 디자이너. 그는 한글과 한국의 건축은 물론, 이 시대 청춘들의 화두인 ‘자유’와 ‘꿈’ 그리고 새로운 것에 대한 갈망을 모티브로 삼아 디자인에 투영한 작품들을 창조하고 있으며, 이 작품들은 비욘세, 리한나, 레이디 가가 등 유명인이 찾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대림미술관의 토크는 연사 혼자 진행하는 일방적인 강연이 아닌, 디자이너 이상봉을 멘토로 삼은 청춘들의 질문으로만 구성되는 특징이 있다.
이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춘들은 SNS, 이메일, 그리고 현장 질문을 통해 자신의 멘토에게 자신들의 고민을 터놓을 수 있다.
디자이너 이상봉은 이 질문들에 대해 현재 그가 최고의 명성을 얻기 까지 겪었던 경험담과 실패담을 바탕으로 질문자에게 진심 어린 조언과 격려를 하게 되면서, 청중과 연사가 함께 호흡하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질문은 대림미술관 이메일([email protected]) 및 대림미술관 페이스북(@daelimmuseum)과 트위터(@daelim_museum)를 통해 질문을 올릴 수 있으며, 질문이 채택된 5명에게는 대림미술관 D라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쿠폰을 행사 당일 증정한다.
‘청춘 PASS’의 가격은 6000원(전시 관람료 별도)이며 아직도 청춘이고픈 성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00명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며, 티켓은 온라인 인터파크(선착순 100명)와 당일 현장 구매(선착순 100명)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