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다이어트, 저축 등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각오를 다지는 사람들이 많다. 스마트 생활용품 숍 다이소(회장 박정부, www.daiso.co.kr)는 2014 갑오년을 맞아 새해 목표 달성을 돕는 새해맞이 결심상품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계획세우는 습관을 도와주는 각종 다이어리와 스케줄러에서부터 새해 목표리스트 우선순위에 꼽히는 건강관리와 절약을 위한 상품들을1천원~5천원의 가격에 선보인다.
▲ 2014년 새해계획은 다이소와 함께 세워요. (사진제공=다이소)
▲ 2014년 새해계획은 다이소와 함께 세워요. (사진제공=다이소)

계획을 세우는 것이야 말로 모든 목표 달성의 첫 걸음이다. 다이소에서는 빈티지 양장 다이어리, 플라워라운드밴드 다이어리, 일러스트 다이어리를 비롯, 키보드 모양 주간 스케줄러, 월간 스케줄러 등 일정 관리를 돕는 다이어리류 42종을 1천원~5천원에 판매한다. 

계획한 것을 실천으로 옮기고 평가해야 목표 달성에 더 가까워 질 수 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멋져요’, ‘참 잘했어요’, ‘대단해요’ 등의 문구가 적힌 칭찬스티커, 꾸미기스티커, 수다스티커 및 스탬프와 스탬프 패드를 활용하면 계획대로 실천하고 평가하는데 재미를 부여할 수 있다.

건강한 몸 만들기와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은 필수적.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시간이 날 때 틈틈이 운동할 수 있는 도구가 유용하다. 

다이소에서는 카운터줄넘기, 줄줄이 스피드 줄넘기 등 다양한 줄넘기와 아령, 요가매트 등 혼자서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을 판매하고 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베드민턴 라켓과 셔틀콕을 이용해 둘이서 운동을 하면 재미도 있고 그 효과가 2배가 된다. 

이밖에 종아리서포터, 발목서포터 등의 운동 보조제품과 종아리마사지기, 스포츠타월과 스포츠물병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저금통에 백원, 오백원 동전을 잘 모으는 것으로도 낭비되는 돈을 막을 수 있고 아이들에게 절약 개념을 교육하기에도 좋다. 

다이소에서는 청말띠해를 맞아 출시한 말도기 저금통을 비롯 돼지, 고양이 등 다양한 동물모양의 도기 저금통과 만원모양, 오만원모양, 항아리모양 저금통 등 총97종의 저금통을 판매한다. 또 통장을 보관할 수 있는 통장지갑과 계획적인 소비를 도와주는 가계부도 판매하고 있다.

다이소 안웅걸 이사는 “새해가 되면 다이어리나 운동용품 등 매출이 30% 증가한다”며 “많은 분들이 새해 새로운 결심을 하지만 연말에 목표한 대로 이루는 사람은 1/3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다이소 결심상품들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