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경기. 무엇인가를 해야하는데.. 낮은 창업비용의 아이템이 없을까 하는 고민일때 저비용 창업아이템을 선호하게 된다.
이때 무조건 저비용을 검토하는 것보다 아이템의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창업자들에게 검증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확인하는 방법은 몇년동안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운영되었는지. 현재 가맹점주가 몇개나 되는지, 폐업율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확인하는게 좋다.
최근들어 주목받는 아이템으로 반찬전문점 '진이찬방'과 커피전문 브랜드인 '커피베이', 도시락 전문브랜드인 '본도시락' 등이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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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대표 김철호)은 오는 11일(화)부터 대구, 부산, 대전, 광주 4개 도시에서 예비 점주들을 위한 지방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방권 창업설명회는 11일(화) 동대구역 104호 회의실에서 진행되는 대구 설명회를 시작으로, 12일(수)에는 부산역 자갈치실, 18일(화) 대전역 경희실, 19일(수) 광주역 입석대실에서 진행된다. 창업설명회는 4개 도시 모두 오후 1시부터 시작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국내 도시락 사업에 대한 전망은 물론 본도시락 브랜드 소개 및 특징, 가맹 절차, 본사 지원, 상권 분석 등 예비 창업자를 위한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알짜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본도시락은 이번 지방권 창업설명회를 기점으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시장의 창업 열풍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가맹계약 기준 150여 점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본도시락은 기존 저가 도시락과 차별화되는 한식 위주의 메뉴 개발로 직장인, 맞벌이 가구 등 새로운 시장을 발굴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본도시락은 전국 1,400여개의 본 브랜드 가맹점을 보유한 본아이에프의 노하우와 운영 시스템을 적극 활용, 식자재 및 부자재는 본아이에프 직영 물류센터를 통해 익일 배송되며 숙련된 슈퍼바이저가 가맹점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창업 비용은 33제곱미터 기준 5천 만원 대이며, 매주 목요일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가 열린다.
추가로, 2월 한달 동안 일일 창업투어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분께 480만원의 창업할인 혜택까지 선사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국내 도시락 사업에 대한 전망은 물론 본도시락 브랜드 소개 및 특징, 가맹 절차, 본사 지원, 상권 분석 등 예비 창업자를 위한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알짜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본도시락은 이번 지방권 창업설명회를 기점으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시장의 창업 열풍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가맹계약 기준 150여 점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본도시락은 기존 저가 도시락과 차별화되는 한식 위주의 메뉴 개발로 직장인, 맞벌이 가구 등 새로운 시장을 발굴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본도시락은 전국 1,400여개의 본 브랜드 가맹점을 보유한 본아이에프의 노하우와 운영 시스템을 적극 활용, 식자재 및 부자재는 본아이에프 직영 물류센터를 통해 익일 배송되며 숙련된 슈퍼바이저가 가맹점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창업 비용은 33제곱미터 기준 5천 만원 대이며, 매주 목요일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가 열린다.
추가로, 2월 한달 동안 일일 창업투어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분께 480만원의 창업할인 혜택까지 선사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본아이에프 홈페이지(www.bonif.co.kr) 참조.
또 진이찬방은 최근 프랜차이즈박람회 참여와 본사에서 개최되는 창업설명회를 참석해보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커피베이 역시 수시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어 참고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