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경기를 응원하면서 맛있는 간식을 먹는 것은 놓칠 수 없는 올림픽의 재미. 러시아와의 5시간 시차로 인해 모든 경기가 늦은 저녁부터 중계되기 때문에 응원 간식들을 꼼꼼하게 챙겨야 허기나 과식 없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시간, 특별하고 간편한 야식!
맛있는 야식을 즐기며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응원한다면 그 재미는 두 배가 될 것이다. 올림픽 시즌 동안은 인기 배달음식 주문이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제공=이목커뮤니케이션
▲ 제공=이목커뮤니케이션

삼립식품에서 출시한 ‘리얼 피자’는 전자레인지에 2~3분 정도 데우면 피자전문점에서 갓 구워낸 듯한 따뜻함과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리얼불고기피자’, ‘리얼스위트포테이토피자’, ‘리얼콤비네이션피자’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메뉴로 구성되어 가족들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국민 야식 닭고기도 집에서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다. 오뚜기의 전자레인지용 미트류 ‘화끈한 닭강정’은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돌리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매운 고추와 사천요리에 쓰는 고추기름을 넣어 진정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중국집에서 주문할 수 있는 음식도 즉석에서 준비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의 프리미엄 냉동만두 ‘떡&군만두’는 한입 크기로 먹기에 알맞도록 원형으로 만들어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 

만두피에 찹쌀가루에 쌀가루를 첨가해 떡과 같이 도톰하고 쫄깃한 만두피에 군만두 특유의 바삭함을 더했다.


아워홈의 식품브랜드 손수의 ‘짬짜면’은 한 제품으로 두 가지 요리를 식사대용식으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다가수 수타제면법으로 반죽된 쫄깃한 면발, 닭으로 우린 육수에 푸짐한 생야채와 해산물이 어우러진 짬뽕국물, 돼지고기와 생야채를 직화로 볶은 짜장 소스를 담아 고급 중화요리의 맛을 선사한다.

◇ 간단하게 허기를 채워주는 제품
돌 코리아의 ‘후룻볼’은 휴대하기 간편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언제 어디서나 과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후룻볼’은 복숭아, 트로피칼, 파인애플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되어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섭취할 수 있으며, 100% 과일주스에 담아 시럽에 담긴 다른 가공과일식품과는 차별화하여 깔끔하게 식전 허기를 달랠 수 있다.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 KISS’는 기존 제품대비 25% 증가한 용량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 식사 전 허기를 달래기 좋은 제품이다. 풍부한 과일토핑과 진해진 요거트를 직접 섞어 바로 먹기 때문에 재료 본연의 향과 맛을 훨씬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 저 도주와 저 열량 간식으로 건강 챙기세요!
고 열량의 제품이나 도수가 높은 술을 마시면 소화불량과 숙취로 다음 날 일상생활에 차질이 생길 수 있어 저 도주와 저 열량 제품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 

하이트진로음료에서 출시된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 제로'는 칼로리 걱정으로 맥주를 자제하는 경우에 효과적인 음료다. 제품 1병 500ml의 칼로리는 60kcal로 같은 분량의 콜라가 120 kcal, 사이다가 160kcal에 그쳐 열량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써머스비는 천연 사과를 발효시켜 만든 애플사이더로 지난 해 한국에 첫 출시되었다. 알코올 함유량이 4.7%로 낮아 다음 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주지 않고, 청량감이 뛰어나 신나게 파티에서 즐기기 좋다.

술을 즐기지 못한다고 해서 탄산이나 당분이 많은 음료를 마시기 보다는 열량이 거의 없는 제품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코카콜라사의 `태양의 마테차'는 차 한 잔으로 간편하게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라틴 스타일의 차 음료이다. 브라질산 마테원료를 블렌딩해 사용하여 일반 마테차보다 보다 깊은 맛과 향으로 라틴 스타일 마테차의 매력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술이나 음료를 마실 때에는 함께 먹는 음식도 조심해야 된다. 자정을 넘어 섭취하는 음식은 자극적이지 않고 적은 양에도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간식이 좋다.

농심켈로그의 스페셜K 라이트 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삭하게 구워낸 감자칩에 맛있는 양념을 더해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특히 21개의 감자칩(1회 제공량)이 93칼로리 밖에 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돌 코리아의 ‘돌 트리플바 블루베리’는 블루베리를 포함한 3종의 과일과 아몬드, 캐슈넛, 해바라기씨, 파스타치오 등 견과류를 그대로 담은 바 타입의 제품이다. 견과류가 들어가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한 손에 잡히는 바 타입으로 깔끔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