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하게 즐기는 쌉쌀한 아메리카노도 좋지만 프림 2, 설탕 2, 커피 2 비율의 달착지근한 다방커피의 매력은 좀처럼 끊기 어렵다.


어느 회사에나 꼭 구비되어 있는 필수 아이템인 커피믹스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달콤한 Coffee Break, 당신의 선택은?

맛집·요리 포털 사이트 메뉴판닷컴(www.menupan.com)이 커피믹스 계의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동서식품과 남양유업의 커피믹스 두 제품을 깐깐하게 분석해 보았다.
메뉴판닷컴 회원 1,226명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 결과,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는 전체 69% (846명)가 좋다고 선택한 반면,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31% (380명) 선택했다.

▲ 제공=메뉴판닷컴
▲ 제공=메뉴판닷컴

메뉴판닷컴 관계자는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경우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평소 카페라테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했다."라며 "목 넘김이 좋고, 살짝 느껴지는 느끼한 맛 때문에 왠지 살찔 것 같은 느낌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또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는 차갑게 즐겼을 때 매력이 배가 되면서, 평소 즐겨먹던 다방커피의 전형적인 맛으로 분석됐다."라며 "반면 따뜻하게 마실 경우, 입안이 좀 텁텁한 느낌으로 조사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2개의 제품 선정기준으로 메뉴판닷컴측은 회원 인터뷰, 편의점 및 대형마트 시장조사, 온라인몰 판매 분석, 언론 보도내역 등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