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리밍·스웨덴 아가마(Agama) 기술제휴..비디오 서비스 품질 개선
넥스트리밍(대표 임일택)은 비디오 서비스 모니터링 전문기업 아가마(Agama) 테크놀로지와 비디오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기술제휴를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넥스트리밍의 미디어플레이어 NexPlayer(넥스플레이어) SDK와 아가마 테크놀로지의 내장형 모니터링 솔루션의 통합으로 두 기업의 고객사인 비디오 서비스 제공업체는 네트워크에서부터 기기까지 전 과정에서의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 받아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넥스플레이어 SDK는 HLS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자막, 화면캡처, 타임시프팅 등 최신의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어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도 쉽게 통합되고 탑재된 모바일에서 모바일 제조사, 제품 모델이나 OS버전에 상관없이 HD 화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가마 테크놀로지의 내장형 모니터링 솔루션은 IPTV, 방송 및 OTT 셋톱박스, PC 미디어 플레이어,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시스템에서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수백만의 고객 디바이스와 플레이어를 지속해서 관리해 서비스 제공사의 비디오 품질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최종 사용자들에게 더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넥스트리밍 임일택 대표 “아가마와 기술제휴로 우리 고객사에도 고품질의 OTT 및 멀티스크린 비디오 경험을 보장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두 기업의 기술 협력 확대로 사용자 만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정보는 넥스트리밍 홈페이지(www.nexstreaming.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넥스트리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