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 스포츠는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2일까지 자사 고어 자켓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샤모니 트레킹 추첨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17일 간의 행사를 통해 5명이 당첨되어 지인 1명과 샤모니 트레킹을 떠날 수 있는 행운을 얻게 되었다.
당첨자들이 찾은 곳은 사계절이 아름답다는 프랑스 샤모니 몽블랑(Chamonix Mont Blanc).
이들은 3월 16일 인천 공항을 출발해 샤모니에 도착, 샤모니 관광 안내 사무소가 제공한 숙소에 머물며 익일인 17일부터 본격적인 트레킹 일정을 시작했다.
일정 첫 날에는 케이블카로 진입 가능한 유럽 최고 봉우리인 에귀 뒤 미디(Aigui du Midi)를 방문했다. 이 곳은 샤모니 중심부에서 약 20분 정도 걸리는 곳으로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그리고 이탈리아 쪽 알프스의 호화로운 광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몽블랑의 풍경을 360도 전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 |
이어 루지(luge) 체험이 이어졌다. 샤모니에서 즐기는 루지는 1300m 길이 레일에서 점프, 꺾기, 540도 회전이 가능하다.
둘째 날에는 전문 장비 착용 후 해발 샤모니 가이드 회사(Compagnie des Guides de Chamonix)의 동행으로 1913m에 위치한 빙해 메르 드 글라스(Mer de Glace) 트레킹을 떠났다. 이 곳은 프랑스에서 가장 거대한 빙하로, 사방에 펼쳐진 숨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광경이 유명하다. 빙해 체험 후에는 이 지역 사람들이 신는 전통 설피 라케트(Raquette) 체험이 이루어 졌다.
![]() |
셋째 날에는 근교 산촌 마을인 르 뚜르(Le Tour) 자유여행 후 개 썰매 체험이 진행됐다. 샤모니는 매년 1월 국제 개 썰매 대회인 그랑 오디세 사부아 몽블랑(La Grande Odyssee Savoie Mont Blanc)이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한편 이들의 트레킹 일정에 동행한 ‘샤모니 가이드 회사(Compagnie des Guides de Chamonix)" 는 약 2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산악 활동 전문 기업. 프랑스뿐 아니라 전 세계 고산 등정을 전문으로 담당하는 다수의 산악 안내인들이 관광객 및 산악인들을 안내한다.
자료협조, 이미지제공: 프랑스관광청(kr.rendezvousenfrance.com), 샤모니 관광안내 사무소(www.chamon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