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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
그 만큼 소자본으로 칼국수와 보쌈을 창업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 역시 많은 도전을 하는 창업시장이다.
칼국수와 보쌈은 음식을 좀 다뤄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고, 판매마진이 좋으며, 운영하기 수월하다는 이유로 많은 창업자가 도전하지만 서투르게 창업에 도전했다가는 여러 가지 어려움에 부딪히게 된다.
그 이유는 메뉴가 복잡하지 않고 간단해 보이는 만큼 더 전문성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또 많이 알려진 메뉴인 만큼 다른 가게에 비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는 것 역시 쉽지 않다.
칼국수와 보쌈 전문점 창업을 위해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하더라도 핵심이 되는 비법은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공개를 하지 않고 가맹점에서는 가공된 납품 받은 식재료로 단순 조리만 하기 때문에 나만의 개성 있는 맛을 살리기에는 역부족이다.
더욱이 몇 년간 장사를 했다 하더라도 핵심비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는 주어지지 않는다.
수년간 한식 창업 전문교육기관으로 요리학원으로 정평이 나 있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www.vchangup.com )는 내실있는 강소브랜드 창업을 위한 창업교육 스페셜 과정을 기획해 공개했다.
'육개장 칼국수와 보쌈 전문점' 창업과정이 오는 4월 28일(월)부터 4월 30일(수)까지 진행되는 본 과정은 상품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충성고객 확보가 필수적인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육개장, 칼국수, 보쌈과 관련한 다양한 비법을 전수한다.
본 창업 교육과정은 육개장 칼국수와 보쌈전문점이라는 명확한 컨셉 하에 육개장칼국수, 사골칼국수, 만두전골 등의 식사메뉴와 보쌈삼합, 도토리 해물파전, 오징어파채무침 등의 저녁 술안주 메뉴, 도토리쟁반국수, 도토리 묵밥, 등의 계절메뉴, 보쌈김치, 겉절이, 무채, 백김치 등 기본 찬 교육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가장 핵심비법인 육수 내리는 비법과 직접 반죽하여 면을 뽑을 수 있는 제면 기술 등 노하우를 100% 비법 전수함으로써 교육받은 메뉴 그대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메뉴상품과 구성을 셋팅해 정보를 제공한다.
또 2014년 외식트랜드인 힐링, 웰빙 키워드를 적극 반영해 도토리를 각 메뉴에 도입함으로써 여성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도토리와 찹쌀을 활용하여 뽑아내는 칼국수 면은 한국사람이 가장 좋아하는 식감인 쫄깃하면서 탱글탱글한 식감을 잘 살렸을 뿐만 아니라 두 가지 색깔이 조화를 이뤄 타 칼국수전문점에 비해 확실히 건강한 이미지로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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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공=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
저녁 술안주 대표메뉴인 보쌈삼합은 보쌈고기와 오징어파채무침을 쫄깃한 도토리 전병에 쌈 싸먹을 수 있도록 차별화하여 최근 외식트랜드인 1차 식사와 2차 술자리를 한번에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는 외식전문가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본 교육에서는 친환경 강화 도자기로 유명한 ㈜에릭스도자기 ‘힐링요 시리즈’의 인기제품과 육칼&보쌈메뉴를 함께 세팅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에릭스도자기 관계자는 “이번 시리즈의 제품들은 일반 멜라닌 식기와 도자기의 가격차이를 최소화한 시리즈이다. 이에 소자본 외식시장에 강하고 아름다운 도자기의 미(美)가 주는 가치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