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프로야구 인기는 야구를 단순히 보는 것뿐 아니라 직접 참여해 즐기는 인구 증가로 이어졌다. 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연합회에 따르면 현재까지 등록된 사회인 야구단은 약 1만 7천여 개.
프로야구 인기와 더불어 삶의 질 향상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앞으로 그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야구를 즐길때 유용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주전이 되기위한 비밀병기
주말이나 휴일을 이용해 야구를 직접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미 시작한 운동이라면 좋은 성적을 내고 싶은 건 당연지사. 경기력 향상을 돕고 부상도 방지해주는 이색 장비들이 출시되어 있다.
미국 스포츠케어 브랜드 미션 애슬릿케어의 ‘쇼크 그립’은 타격 시 배트에서 손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시켜 부상 방지와 안정된 그립감을 제공한다. 맞춤수축고무 특허기술이 적용돼 배트 규격에 관계 없이 손잡이에 끼워 사용할 수 있다.
또 ‘클릿 그립’은 야구화 밑창 스파이크 사이의 진흙 끼임을 최대 40%까지 줄여 미끄러움을 방지해 주루 시 정확한 방향 전환과 빠른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뚜껑 상단에 있는 솔로 바닥에 낀 진흙을 제거한 뒤, 용기에 장착되어 있는 스펀지를 야구화 밑창에 대고 내용물을 도포해 사용하면 된다.
![]() |
한편 야구경기는 장시간 야외에서 진행되는 만큼 꼼꼼한 자외선 차단은 필수다. 경기 전에는 물론, 경기 중에도 수시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강한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미션 애슬릿케어의 ‘다이나믹 바디 선 스프레이 SPF50+ PA+++’는 끈적임이 적고 땀과 피지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 자외선 차단제로 시원한 쿨링효과를 제공해 더위에 지친 피부에 청량감을 제공한다. 과라나씨 추출물과 Pro-비타민이 함유돼 피부에 활력 에너지를 부여, 거칠어진 피부를 케어 하는데 탁월하다는 업체측 설명이다. 1만9000원.
![]() |
<이미지제공=미션 애슬릿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