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림 생맥주 전문점 플젠, 가맹점 모집
크림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플젠'이 신규가맹점을 모집한다.
현재 전국 100여개 가맹점을 운영중인 '플젠'은 국내 최초로 순수 얼음을 이용한 자연냉각 방식을 도입하여 크림생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특허받은 인출장치를 통해 미세입자로 만들어지는 크림거품은 생맥주 마니아는 물론 맥주의 쓴맛을 싫어하는 젊은 여성고객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플젠은 북유럽식 카페형 인테리어를 기반으로 40여종의 퓨전식 요리안주가 제공되며, 최근에는 "매스티지 - 합리적인 가격에 품격 있는 요리" 컨셉의 2014년 신메뉴 8종도 추가로 출시했다.
한편, 플젠은 오는 24일 오후 6시에 50세 이상 은퇴자들을 위한 본사 탐방 행사를 통해 창업을 원하시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을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신규가맹과 업종전환 문의는 홈페이지(www.plzen.co.kr) 또는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유망프랜차이즈 공동 설명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오는 4월 24일(목)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지난 3월에 있었던 ‘2014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유망프랜차이즈 기업 합동 사업설명회를 가진다.
유망 기업 설명회에 앞서서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이 ‘세월호 참사에서 배우는 망하지 않는 경영 비법’ 강의를 하고 이어서 설명회가 진행된다.
이번에 참여하는 유망 브랜드는 ‘돈치킨’과 ‘바보스’, ‘오니리기와 이규동’‘ 떡담’이다.
‘돈치킨’(www.donchicken.co.kr)은 이경규치킨으로 알려져 있는데 최근 가맹본사와 가맹점의 공동 투자 모델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바보스’(www.babos.co.kr)는 닭강정, 스몰비어, 아시안누들을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모델을 통해 프리미엄 스몰비어의 새로운 모델을 개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에도 진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삼각김밥과 규동 카페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한 ‘오니기리와 이규동’(www.gyudong.com)은 최근 도시락 메뉴를 출시 하면서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떡담’(www.ricepie.com)은 한국 떡전문점의 현대화 선진화를 이끄는 대표적인 브랜드로 인건비를 절감한 획기적인 조리 시스템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브랜드다.
예비 창업자들은 설명회를 듣고 개별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관심있는 브랜드에 대해서는 현장 탐방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설명회 장소는 서울 지하철 2호선 서초역 1번 출구에 있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지하 교육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