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통기성과 땀 배출 등 기능성을 강조하다보면 스타일에는 미처 신경 쓰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때는 편안하게 입으면서도 멋스러운 핏을 자랑하는 셔츠를 활용해보자.
여름이 시작되면서 남성 스타일이 점차 가볍고 시원하게 변하고 있는 가운데 깔끔하면서도 댄디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여름 셔츠와 폴로셔츠를 매치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여름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 |
▶ 활용도 100%, 반팔 셔츠로 댄디하고 세련되게
댄디하면서도 부드러운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남성들은 스카이 블루 컬러가 돋보이는 썸머 셔츠를 추천한다. 멋스러운 핏과 청량감이 느껴지는 컬러 셔츠는 오피스룩은 물론 일상에서도 무난하게 착용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스카이 블루 컬러 셔츠에 블루 컬러의 치노 팬츠를 함께 매치하면 시원한 분위기를 선사함과 동시에 멋스러운 톤온톤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 셔츠는 무채색 반바지와 카디건과 함께 스타일링 하면 남자다우면서도 멋스러운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이때 엣지 있는 분위기를 배가 시켜줄 화이트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금상첨화.
![]() |
▶ 편안한 캐주얼룩, 폴로셔츠로 센스 있는 패션
캐주얼하고 편안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 남성들은 폴로셔츠가 제격이다. 블랙과 다크그레이 등 세련된 컬러 조합의 폴로셔츠를 눈여겨보자. 남성미와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내뿜을 것이다. 또한 자외선 차단과 땀 배출 등 기능성 소재의 셔츠를 활용한다면 쾌적한 셔츠룩을 연출할 수 있다.
폴로셔츠는 다양한 하의에 잘 어울려 모든 스타일링에 무난하게 매치 가능하다. 폴로셔츠에 면 팬츠를 착용하면 세련되고 멋스러운 느낌을, 데님 팬츠나 스키니와 함께 코디하면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캐주얼룩을 완성한다. 여기에 트렌디한 가방을 함께 착용하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브랜드&가격 : 블루 반팔 셔츠 ‘다니엘 크레뮤’ 5만 9000원, 블루 스판 치노 팬츠 ‘다니엘 크레뮤’ 7만 8000원, 스니커즈 ‘페이유에’ 11만 5000원 / 폴로셔츠 ‘다니엘 크레뮤’ 4만 5000원, 베이지 스판 치노 팬츠 ‘다니엘 크레뮤’ 7만 8000원, 가방 ‘세인트스코트’ 30만 5000원.
<사진=다니엘크레뮤, 세인트스코트 런던, 페이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