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는 지난 1월 한국·몽골 투자 합작 기업으로 제과·음료 등 국내 유수 기업들의 제품 몽골 내 수입 유통을 비롯하여 건설·산업·자동차·항공 등 다방면으로 한국과 몽골의 무역 수출입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달라이몽골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몽골 매장 개설을 준비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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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몽골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5년 간 몽골 전역에 최소 20개 이상의 매장을 개설할 계획이다.
GB플라자점은 수도 울란바토르의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오피스·상가 건물 GB플라자에 자리를 잡았다.
이 곳은 인근에 백화점·호텔·해외 대사관과 종합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쇼핑·비즈니스 인구와 젊은 층이 많이 오가고 있으며, 차이나타운이 조성되고 있어 향후 외국인 관광객까지 집중될 것으로 전망되는 핵심 상권이다.
GB플라자점은 161.54m²(약 48평)의 넓이에 86석을 갖추고 있으며, 프레즐과 허니버터브레드 등 탐앤탐스의 특화된 메뉴와 인테리어를 도입하였다.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는 “몽골은 외모부터 언어까지 여러 모로 우리와 닮아 있는 형제의 나라이며, 수도 울란바토르 시내에 서울의 거리가 조성될 정도로 한류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한국의 커피전문점인 탐앤탐스에 대한 관심과 기대 또한 높은 만큼, 몽골에서 대한민국 식음료 문화를 전파하는 선봉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탐앤탐스는 지난 2009년 호주 시드니를 시작으로 호주 시드니 2개, 미국 LA 12개, 태국 방콕 12개, 싱가포르 1개, 몽골1호점까지 총 28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중국 최대 민영기업인 ‘쑤닝그룹’과 난징·상하이 등 중국 동부지역에 최대 600개까지 매장 개설 계약을 체결, 오는 6월 첫 매장 오픈을 준비 중이며 특히 중국 칭타오에는 직영 매장 오픈을 준비하여 중국 각 지역에서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