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싸이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이후, 공화춘 컵라면이 117.1%,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이 3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
▲ 제공=GS25 |
공화춘 컵라면은 뮤직비디오 편의점 장면에서 싸이가 먹었던 라면이며 참치마요네즈는 스눕독이 손에 들고 있던 삼각김밥이다.
싸이 뮤직비디오에서 테이블에 놓여있었던 포카칩, 참이슬, 컨디션 역시 각 각 26.8%, 13.5%, 1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싸이 광고에 노출된 공화춘삼선짬뽕소컵 외에도 공화춘자장과 공화춘삼선짬뽕대컵 등 공화춘 라면 매출이 모두 60% 이상 증가했을 뿐 아니라 싸이가 과거 광고했던 신라면 역시 41.8% 증가하는 등 직접적인 노출이 없던 상품도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싸이가 들고 있던 라면이 싸이가 예전 광고했던 신라면이라고 착각한 고객들이 구매한 것과 공화춘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이 공화춘시리즈 상품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행사를 진행하지 않았는데도 3주만에 특정 상품의 매출이 100%이상 증가하고 유사 상품이 60% 이상 증가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다.
오는 7월 31일까지 GS25에서 공화춘삼선짬뽕(소컵)을 POP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