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안 챙겨도 조선왕릉관람 편하게…Capella유모차 기증
자연을 벗삼아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조선왕릉. 하지만 유모차 챙기는 것을 깜빡하면 곤욕을 치를수 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국내의 한 중소기업이 조선왕릉에 유모차를 기증했다.
메가베이스코리아(주)는 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에 뮤모차를 기증, 영ㆍ유아를 동반한 관람객들이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조선왕릉은 지난 2009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후, 영ㆍ유아를 동반한 가족을 포함한 많은 관람객이 찾고 있으나, 영ㆍ유아 동반 가족의 경우 조선왕릉의 지형적 여건으로 인해 관람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를 눈여겨본 메가베이스코리아(주)가 선릉 등 서울 지역 왕릉에 유모차를 기증한 것이다.

메가베이스코리아(주)는 순수 국산상표인 Capella유모차를 생산하는 한국의 유모차 중소기업이다. 메가베이스코리아(주)는 기업 이익의 사회적 환원을 통하여 공공의 의무를 다하고, 조선왕릉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는 데 동참하고자 세계유산 등재 5주년을 기념하여 유모차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한편 조선왕릉관리소는 앞으로 우리의 아름다운 세계문화유산인 조선왕릉을 온전하게 보존하고, 모든 국민이 조선왕릉을 더욱 편안하게 찾을 수 있도록 관람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이미지제공=문화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