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 거주하는 직장인 L씨는 최근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이자 싼곳을 찾기 위해 상담을 받았다. 그리고 3년 전 받았던 주택구입자금대출금리가 높아 고민하던 중 우연히 알게 된 금리비교사이트에서 7월 특판 대출을 안내받고 3.2%의 저금리로 대출을 받게 되었다.

주택담보대출은 대부분 장기적으로 사용하고 금액도 크기 때문에 처음 받을 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은행마다 다른 우대금리항목과 개인별 상환계획이 다르다보니 쉽게 여길 수도 없다. 이에 전문가들은 최대한 여러 곳의 은행 주택대출 상품을 비교해보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주택담보대출이 있다면 누구나 금리부담에 대한 고민을 한번쯤 하게 마련이다. 최근 장기적인 저금리 기조로 무관심하던 대출자들도 자신의 대출에 대해 한번쯤 되돌아보게 되었고 최근에는 보다 손쉽게 대출금리를 안내받을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맞춤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고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매달 이용자가 늘고 있다고 한다.

한 금리비교사이트의 관계자는 “은행들의 특판금리 대출 상품판매로 인해 금리가 인하된 것 같은 가시효과가 나타나지만 앞으로 금리가 인상될 수 있는 요인이 남아있다. 만약 대출갈아타기를 계획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이’를 운영 중인 관계자는 “당사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외에도 종합적인 부동산종합정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뱅크아이는 금리비교서비스 외에도 포장이사견적비교, 저렴한 소유권이전등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한 이사가 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제공 중이다"라고 밝혔다.
3.2% 특판금리?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서 대출이자 절감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i.co.kr)에서는 전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의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