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기본 방법은 따뜻한 물로 모공을 열고 블랙헤드를 짜낸 후, 차가운 물로 세안하여 모공을 닫아주는 것이다. 하지만 블랙헤드를 짜낼 때 손 또는 제거기를 이용하면 자칫 피부에 자극을 주고 상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딥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꼼꼼한 클렌징을 하는 것과 블랙헤드 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에 피지와 블랙헤드를 관리해 줄 딥클렌저 및 블랙헤드 전용 화장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 |
▲(좌로부터)시세이도 ‘티스 딥 오프 오일’,BRTC '포어 딥 클렌저', 뉴트로지나 ‘ 딥 클린 블랙헤드 일리미네이팅 데일리 스크럽’ |
시세이도의 ‘티스 딥 오프 오일’은 오일 클렌저 특유의 강력한 세정력에 각질 제거 성분이 더해져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모공 속에 침투해 더러운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또한 여름철에 강한 외부 자극으로 인해 쌓이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각질 등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BRTC의 ‘포어 딥 클렌저’는 모공 입구에 자리잡은 피지를 유연화시켜 밖으로 배출해주는 전용 리무버로 코 주변의 모공을 청결하게 케어하여 깨끗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사용 시 각질과 피지로 뭉치고 들뜬 피부를 매끈하게 정돈하여 반짝이는 피부로 가꾸어주며, 시원하고 상쾌한 쿨링 케어로 일시적으로 모공을 수축해준다. 또한 모공 수렴 특허성분을 비롯한 3중 식물성 특허성분이 함유되어 화학적인 작용이 아닌 핵심 식물 포뮬러가 자극없이 블랙헤드를 케어해준다.
뉴트로지나의 ‘딥 클린 블랙헤드 일리미네이팅 데일리 스크럽’은 클렌저에 들어있는 오렌지색 알갱이 마이크로비즈가 효과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모공 클리어 시스템을 통해 모공 속에 침투해 깊숙이 자리잡은 블랙헤드를 말끔히 없애준다.
<이미지제공=레드트리>
<이미지제공=레드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