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김밥시장은 이미 뜨거운 감자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창업분야 리딩아이템으로 단연 김밥과 스몰비어가 주목을 받고 있다.
몬스터김밥은 특허출원 창작김밥을 전면에 내세우며 올해 4월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등록을 완료했다.
7월 말에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2가에 직영점을 착공하고 8월 초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오는 9월 15일 공식오픈을 앞둔 상태에서, 9월 말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 가맹1호점을 오픈하는 경사를 맞았다.
주력메뉴는 몬스터김밥과 화이트롤김밥이다. 프리미엄 김밥을 몬스터어묵으로 한 번 더 감싼 조리노하우로 특허출원된 상태다.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브랜드와 메뉴개발은 한국외식경제연구소에서 진행했다. 한국외식경제연구소는 이미 생생돈까스를 개발한 이력을 갖고 있는 외식전문 연구 및 교육기관이다. 기획자나 연구원들은 국비교육 진행 시 이론 및 실기교육을 진행하는 외식창업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한편, 몬스터김밥은 지난 7월 말 개최된 ‘COEX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당시 50건 이상의 상담 건수를 돌파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 몬스터김밥. 프리미엄급 어묵이 만들어내는 창작김밥이 창업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몬스터를 김밥으로 만든 ‘몬스터김밥’ 주목받는 이유..
강동완 기자
4,431
공유하기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