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들은 입지상권결정, 창업자금대출, 기물·기기구매, 사업자등록 등 알면 알수록 높은 창업자금의 벽을 느끼면서 보다 실속 있고 알차게 창업아이템을 배울 수 있는 루트를 찾고 있다.

 

다양한 국비지원 외식창업교육을 진행하는 한솔요리학원(www.hscook.com)이 운영하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한솔요리학원, 외식창업아카데미 국비지원 교육프로그램 인기

여러 가지 국비지원 제도 가운데 예비창업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것은 고용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제. 일반구직자와 실업자, 여성가장,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자 및 차상위계층이라면 수강할 수 있으며 최대 100%까지 정부지원이 가능하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국비지원교육은 한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폭넓은 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으로 창업아이템 선정을 두고 고민중인 예비창업자들에게 적합하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옛날칼국수에서부터 해물, 바지락, 팥, 사골 등 다양한 육수를 활용한 이색적인 칼국수부터 보쌈, 만두 등 사이드 메뉴까지 배울 수 있는 ‘수타칼국수 취업&창업’ 일식의 기초부터 롤, 사시미, 초밥 등의 다양한 일식메뉴를 배울 수 있는 ‘일식전문과정’ 생선회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생선회(사시미) 전문과정‘ 전통 한정식스타일의 메뉴와 소스를 배울 수 있는 ’한정식&소스 취업&창업‘ 다양한 주물럭, 돼지갈비, 소갈비, 삼겹살 등의 양념소스 및 숯불고기 소스와 찜소스, 냉면, 겉절이, 샐러드 등을 배울 수 있는 ’숯불명품고기전문 취업&창업‘ 영국, 멕시칸, 아메리칸 스타일의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배울 수 있는 ’NEW브런치카페 전문반‘ 등이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내일배움카드제 이외에도 aT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국비지원 교육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aT의 ‘힐링트렌드를 활용한 외식업소 신메뉴 개발과정’은 창업이론과 함께 한정식, 면, 닭, 떡 등 메뉴교육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수강료의 70%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매출활성화를 위한 메뉴비법전수과정’은 기존사업자를 위한 3일 단기특강으로 점심 회전율을 높여 매출상승을 견인하는 점심메뉴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다.

각각의 프로그램별 교육기관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홈페이지(www.hschangup.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창업관련 준비사항 및 최신 외식트렌드, 유망 창업아이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무료 실전창업세미나도 수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