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국비지원 외식창업교육을 진행하는 한솔요리학원(www.hscook.com)이 운영하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에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 |
여러 가지 국비지원 제도 가운데 예비창업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것은 고용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제. 일반구직자와 실업자, 여성가장, 기초생활수급자,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자 및 차상위계층이라면 수강할 수 있으며 최대 100%까지 정부지원이 가능하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국비지원교육은 한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폭넓은 과정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으로 창업아이템 선정을 두고 고민중인 예비창업자들에게 적합하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옛날칼국수에서부터 해물, 바지락, 팥, 사골 등 다양한 육수를 활용한 이색적인 칼국수부터 보쌈, 만두 등 사이드 메뉴까지 배울 수 있는 ‘수타칼국수 취업&창업’ 일식의 기초부터 롤, 사시미, 초밥 등의 다양한 일식메뉴를 배울 수 있는 ‘일식전문과정’ 생선회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생선회(사시미) 전문과정‘ 전통 한정식스타일의 메뉴와 소스를 배울 수 있는 ’한정식&소스 취업&창업‘ 다양한 주물럭, 돼지갈비, 소갈비, 삼겹살 등의 양념소스 및 숯불고기 소스와 찜소스, 냉면, 겉절이, 샐러드 등을 배울 수 있는 ’숯불명품고기전문 취업&창업‘ 영국, 멕시칸, 아메리칸 스타일의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배울 수 있는 ’NEW브런치카페 전문반‘ 등이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내일배움카드제 이외에도 aT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국비지원 교육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aT의 ‘힐링트렌드를 활용한 외식업소 신메뉴 개발과정’은 창업이론과 함께 한정식, 면, 닭, 떡 등 메뉴교육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수강료의 70%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매출활성화를 위한 메뉴비법전수과정’은 기존사업자를 위한 3일 단기특강으로 점심 회전율을 높여 매출상승을 견인하는 점심메뉴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다.
각각의 프로그램별 교육기관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홈페이지(www.hschangup.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창업관련 준비사항 및 최신 외식트렌드, 유망 창업아이템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무료 실전창업세미나도 수시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