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다음으로 유명한 미국에만 해도 캘리포니아 피자, 시카고피자, 뉴욕피자, 뉴헤븐피자 등이 있고 여기에 인도, 아랍, 그리스, 남미 등 이국적인 음식 문화와 접목된 피자들이 속속 탄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미국의 피자 인기는 도쿄, 상하이, 모스크바, 서울 등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고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담백한 반죽에 자유로운 토핑 선택이 가능한 피자는 세계화된 이탈리아의 여느 요리보다도 본래 원형으로부터 많은 변화를 가져온 대표 요리가 되었다.
이에 발맞춰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어서 유명 피자브랜드에서는 특화된 글로벌 피자들을 선보이고 있다.
◇ 미스터피자, 뭐니뭐니해도 정통이 최고! 이태리 요리를 한 판에..
미스터피자는 피자의 본고장 이탈리아의 대표 요리들을 피자 한판에 담은 ‘오솔레 피자’를 출시했다.
‘오솔레 피자’는 체다치즈가 박힌 미트볼과 미트볼 소스의 파스타인 꼰길리에, 펜네 외에도 이탈리안 소시지와 까망베르 치즈까지 한 판에 모두 담았다. 이탈리아어로 “오, 태양”이라는 의미인 오솔레는 여인의 눈부신 아름다움을 태양에 빗대 사랑고백 할 때 쓰이는 프로포즈 표현으로 여심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 피자몰, 피자의 중흥을 이끈 미국 시카고의 맛을 그대로! 시카고 딥디쉬 피자
![]() |
딥디쉬 피자는 미국 여행 중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도 꼽히는데, 이름 그대로 깊은 접시 모양의 도우가 이색적이기 때문! 이는 음식의 양을 중요시 여기는 미국인들의 특징을 반영한 것으로 두툼한 도우만큼 치즈와 토핑도 아낌 없이 듬뿍 담았다.
피자 한 조각을 들면 흘러 넘치는 치즈와 부드러운 식감의 도우를 자랑하는 피자몰의 ‘딥디쉬 피자’는 이미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피자몰 전매장에서 ‘고구마 딥디쉬 피자’와 ‘시카고 딥디쉬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 15,900원에 만나 볼 수 있으며, 좀 더 맘껏 양껏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은 피자몰의 피자바(Pizza bar) 매장에서 뷔페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피자바 매장은 강남점, 성신여대점이 있으며, 런치 기준 9,900원에 ‘고구마 딥디쉬 피자’를 무제한으로, 디너에는 12,900원에 정통 시카고 스타일의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초콜릿 맛의 ‘누텔라 딥디쉬 피자’가 제공된다.
◇ 피자헛, 독특한 남미 피자를 위하여! 맥시칸 타코를 피자로 변신시킨 타코피자
피자헛은 올 여름 맥시코의 대표요리인 타코를 접목한 피자를 선보였다. ‘타코피자’는 육즙 가득한 포크 까르니타스 토핑과 매콤한 할라피뇨, 바삭한 나쵸 크럼블과 고소한 체다치즈를 올려 멕시칸 타코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로 제공되는 싱싱한 양상추와 매콤한 살사소스를 얹어 살짝 접어 먹으면 한 입 가득 아삭 매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가격은 M사이즈 21,900원, L사이즈 27,900원이다.
◇ 뽕뜨락피자, 김치와 불고기가 만난 볶음 김치 불고기피자
우리 쌀과 뽕잎을 넣은 웰빙피자 전문점 뽕뜨락 피자에서는 토종 볶음 김치와 통 알밤, 소불고기까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재료들을 토핑으로 ‘볶음 김치 불고기’피자를 출시했다. 김치의 매콤한 맛을 소불고기로 잡아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의 한국식 피자를 선보인 것이다. 가격은 M사이즈 22,900원, L사이즈 26,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