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예쁜 갤러리펍 '구름공방'(www.cloudbeer.co.kr)은 지난 9월 27일 폐막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관련 사업설명회를 연속적으로 진행했다.
![]() |
창업박람회 당시 구름공방 부스를 통해 상담을 진행했던 예비 창업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업설명회 역시 발 디딜 틈 없이 많은 참여로 이루어져 예비창업자들의 기호 변화를 반영하듯 구름공방 창업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박람회 기간 중 소자본 창업 및 스몰비어, 피맥(피자와 맥주)에 관심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구름공방은 부스를 찾아 상담을 하고, 계약을 진행한 예비창업주들에게 창업 혜택을 제공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구름공방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구름공방은 고객들에게 정성이 깃든 수제 감성을 전달하는 것을 중요시한다.
수제느낌과 감성은 프랜차이즈 인테리어의 획일화된 모습에서 벗어나 각 매장마다 특화된 예쁜 색감과 감수성을 제공하고, 메뉴에서부터 디스플레이까지 간편한 조리시스템으로 이루어 지면서도 정성 가득한 수제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신선한 거품이 살아있는 구름맥주(크림맥주)외 다양한 맥주까지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구름공방으로 발길이 이어지는 이유다.
현재 4개점이 운영 및 개점 준비 중에 있는 구름공방은 명일동 직영점을 먼저 운영하여 시장 및 고객의 만족과 검증을 거쳐 가맹점 모집에 기지개를 켜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맹문의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