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면 스포츠 업계는 섬세한 디테일로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내세우고 있다. 겨울의 대표 컬러인 화이트와 블랙을 적용해 시크함을 살리고 프리미엄 퍼(fur)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웃도어 업계, 자체 개발 보온 기술력으로 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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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컬럼비아 ‘마운틴 예일 다운재킷’(남성용) |
머렐은 겉과 속을 모두 퀼팅(누빔) 처리하고 다운 에어백을 이중으로 채운 ‘인사이드 에어백 시스템(Inside Airbag System)’을 재킷에 적용했다. 등판에 장착된 에어백이 몸에 밀착돼 등 뒤에서 포근하게 안아주는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의 ‘VX 재킷’은 자체 개발한 보온 충전재 ‘VX(Vertical Excellence)’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다.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 시 체온 상승으로 인한 온도 변화와 추위에도 고유의 보온성과 복원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설계돼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시켜준다.
▶스포츠 브랜드, 스타일리시함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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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부터) 프로스펙스 ‘스노우 다운재킷’(여성용) / 스케쳐스의 화이트 폭스 다운 재킷 시리즈(남녀공용) |
스케쳐스의 화이트 폭스 다운 재킷 시리즈는 화려하고 풍성한 쉐도우 폭스 퍼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높이고, 메탈 포인트와 감각적인 디테일로 패션성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사로잡는 1석 2조 아이템이란 브랜드 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