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눈밑에 생기는 다크써클은 연어를 많이 먹으면 없어진다고 말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심리적인 효과는 있겠지만 심한 다크써클이 연어나 브로콜리를 먹는다고 없어지지는 않는다며, 칙칙하고 나이들어보이는 눈밑 다크서클은 적극적치료가 정답이라고 설명한다.

보통 눈밑 다크서클과 불룩한 지방주머니는 같이 생겨난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경우도 있고, 유전적으로 타고 난 까닭에 10대 후반이나 20대 초반의 젊은나이에도 불룩하고 축처져 있으며 어두워 보이는 눈밑다크서클을 가진 사람도 있다.


그런데 나이든 사람에게나 젊은사람 모두에게 눈밑 다크서클과 늘어진 지방주머니는 큰 고민이다. 인상을 심술궂어 보이게 하고 제 나이 보다 훨씬 늙어 보이게 하므로 대인관계에 있어 자신감을 잃게 되고 크게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떤 얼굴이 눈밑 다크서클과 늘어진 지방주머니가 잘 생기는 얼굴일까. 구조적으로 광대뼈가 낮고 눈이 크거나 돌출형인 경우 눈밑 다크서클과 지방주머니가 생기기 쉽다.

눈아래 피부가 지나치게 연약하거나 얇아서 타고 난 탄력이 부족한 경우에도 잘생긴다. 광대뼈가 낮으면 얼굴이 평면적으로보이기쉬운데, 여기에 눈밑 다크서클과 지방주머니까지 더해지면 숨기고 싶은 부분이 두드러져 보이게 된다.

눈밑 다크서클, 적극적인 치료가 중요
분당의 헤라성형외과 한진이 원장은 눈밑다크서클과 지방주머니가 노안의 주된 원인이 되는 까닭은 어려 보이고 생기있는 동안얼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중안면부(얼굴가운데, 광대뼈)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얼굴 탄력이 줄어 들고 피부가 처지면서 눈밑 다크서클과 불룩한 지방주머니가 더욱 도드라지면 위로 상승하는 듯한 사랑스러운 하트라인은 사라지고 화가 난 듯, 나이 든듯한 얼굴이 되는 것이다.


웃는 얼굴은 자연스레입꼬리가 올라가고 양뺨이 통통하게 도드라지면서 하트라인이 살아난다. 하트라인은 웃는 얼굴을 완성하여 생기있고 즐거운 이미지를 만든다.

이런 까닭에 눈밑 다크서클과 지방 주머니는 단지 눈 아래의 문제가 아니라 양뺨(광대뼈)부분까지 동시에 고려해야한다. 광대뼈가 낮고 눈이 돌출하는 등 구조적으로 다크서클이 잘생기는 얼굴이 있다. 이런 경우 무조건 눈 아래 불룩한 지방주머니를 빼고 주름을 없앤다고 다크서클이 없어지지 않는다. 눈 아래 지방주머니를 제거하는 동시에 양뺨에 적절한 볼륨을 주어 하트라인을 살리고 낮은 광대뼈를 보완해서 자연스럽고 건강한 이미지를 만드는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눈밑 다크서클과 지방주머니를 해결하는데는 어떤방법이 있을까?

결막을 통한 눈밑지방재배치(이동술)이 답이 될 수 있다는 한원장의 설명이다. 이 경우 눈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하므로 흉터 걱정이 없고, 최소한의 수술자리로 부담이 적다고.

또한 회복이 빨라 주말을 이용해 수술을하면 월요일 출근길에는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나갈 수 있다. 아울러 골막 아래로 눈밑지방재배치를 하기 때문에 수술효과가 오래가고 다크 서클 재발이 적다.

한진이 원장은 “눈밑 지방 재배치와 함께 양뺨 에미세지방이식(PRP 리포킷지방이식)이나 눈밑 애교 필러 등을 더하는 헤라의 듀얼라인 눈밑앞볼 성형은 앞볼에 최상의 아름다운라인(일명도자기라인)을 완성해 주어 더욱 건강하고 싱그러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라며 "성공적인 수술이 되기 위해서는 이 분야에 전문화된 성형외과를 찾아 시술 받을 것을 권유한다"고 전했다.

도움말: 분당 헤라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