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랜차이즈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2년 동안 도시락 구매층을 분석한 결과, 이들 2030 남성이 전체 도시락 구매 고객의 절반에 가까운 43%를 차지했다.
편의점 전체 이용 고객에게 2030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31%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이들의 남다른 도시락 사랑을 알 수 있다.
인터뷰 결과 2030 고객은 혼잡한 식당을 피해 여유로운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과 부담 없는 가격에 크게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보다 다양한 반찬과 도시락 양에 대한 개선도 원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런 2030 남성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편의점 CU(씨유)는 지난 9월에 이들을 위한 콤보 도시락 시리즈 4종을 개발했다.
‘스팸구이&김치볶음밥 (3,500원), 한입돈가스&소시지정식 (3,000원)’ 등 콤보 도시락 4종은 2030남성들이 선호하는 인기 반찬을 콤보 형태로 구성과 함께 기존 도시락에 비해 25% 많은 중량이 큰 특징이다.
이들 콤보 도시락 4종은 2030 남성 고객의 큰 인기를 끌며, CU(씨유) 전체 도시락 판매 1~4위를 차지 하고 있다.
또한, 10월에는 양이 많은 젊은 남성과 함께 도시락을 나누어 먹는 여성층을 위해 기존 비빔밥 대비 밥과 고명 등을 최대 2배 늘린 ‘It’s Big 양푼비빔밥’ (4,900원)’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