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위크 코리아(FOODWEEK KOREA) 오는 15일까지 코엑스


2006년 처음 시작된 대한민국 프리미엄 식품 박람회 푸드위크 코리아(Food Week Korea, 서울국제식품산업전)는 전세계 28개국에서 약 748개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식품박람회다. 

‘푸드위크’에는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 바이어, 학교, 호텔 등 외식ž급식, 요식업 영양사 및 조리사, 식품 관련 제조업 관계자 및 설비 시스템 구매자 등 미래 식품 트렌드를 공유하고 푸드 업계를 선도할 바이어들이 대거 모인다.

트렌드에 맞는 식품 전시뿐 아니라 프리미엄 식문화행사 및 컨퍼런스를 통해 급변하는 국내외 식품시장의 최신 동향과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참가업체들에게는 국내 및 해외 바이어를 직접 만나는 비즈매칭 상담회 등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푸드위크 코리아는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식품종합전시회로 A홀은 조리기기, 식품기술관 B홀은 제과제빵관 C홀은 지역특산물관 D홀은 HOT Trend, 일반식품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푸드위크’에서는 6가지 미래 식품 트렌드를 올해의 주제로 선정해 관련 전시품목들을 선보인다. 

선정된 미래 식품 트렌드는 △아세안 로컬 식품 △핵가족 1인 가족을 위한 소포장 간편 식품 △천연 고기능성 식품 △천일염과 저염식 △화려한 디저트 식품 △신개념 한국전통가공식품 이다.

특히 아세안 로컬식품 전시에서는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아세안 연합 10개국의 식자재와 지역의 천연 식품을 활용한 로컬푸드를 집중 조명하고 다양한 아세안 요리를 선보인다. 전시에 참가하는 국가는 미얀마, 라오스, 타이,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이다.

전세계 참여업체들과의 비즈니스 상담회도 진행된다. ‘바이어 비즈매칭 프로그램’은 △해외유통, 외식바이어 초청 1대1 상담회 △국내 대형 유통 외식급식 바이어 비즈매칭 라운지 △백화점 대형마트 입점 전략 설명회 △푸드위크 글로벌 식품 포럼 △VIP 바이어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 푸드위크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4일간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