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을 앞둔 11월~12월은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생들이 성형외과를 찾아 직접 상담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은 시기다.

수능이 끝난 이 시점에 성형수술을 하게 되면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어 수술 시기를 조절할 수 있고 수술 후에도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어 다음 해 3월인 대학 입학시즌에는 자연스럽고 예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쌍꺼풀 수술과 코 성형은 전문의의 테크닉과 미적 감각이 중요한 수술이다. 환자에게 맞는 최적의 시술법을 적용해야 수술 효과와 환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고 부작용 등의 위험 부담도 적기 때문.

쌍꺼풀 수술의 경우 눈 크기, 눈의 지방량, 눈 처짐, 눈을 뜨는 근육의 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얼굴과 눈의 비율, 얼굴형 등과의 조화를 생각해 수술을 시행해야 자연스럽고 균형 잡힌 아름다운 눈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눈꺼풀 피부가 얇은 경우 매몰법을 권하는데 매몰법은 절개를 하지 않아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쌍꺼풀이 풀릴 위험이 있어 이런 경우 기존 매듭보다 2~3번의 매듭을 더 묶는 방법으로 풀리지 않는 쌍꺼풀 라인을 만들기도 한다.


또 코 성형의 경우에는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고 볼륨감을 만들어 입체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때 얼굴형, 콧대와 코끝의 비율, 코 모양, 코끝 모양을 모두 고려하여 코 라인을 디자인한다면 내 얼굴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코 모양을 완성할 수 있다.

이에 환자 각각의 얼굴형과 비율을 분석하여 반버선라인, 직선라인, 직반버선 라인 중 가장 잘 어울리는 코 라인을 선택하여 수술을 시행하기도 한다.
충분한 회복기간에 눈코 성형 찾는 수험생 늘어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 이상우 대표원장은 “눈,코 성형은 보편적인 수술이면서도 재수술 빈도 또한 높은 수술이다. 반드시 풍부한 시술 경험과 테크닉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술 받고자 하는 병원을 결정할 때는 가격이나 이벤트에 현혹되기보다 안전 관리는 잘 되어 있는지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또 불필요한 수술을 권하지 않는지 등을 판단하여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상우 원장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비급여진료에 한해 30% 할인 혜텍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