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두웠던 블랙의 시대가 지나갔다. 겨울에는 톤다운된 컬러 아이템을 즐기기 마련이지만 올겨울에는 연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파스텔 컬러의 아이템들이 스트릿을 장악하기 시작했다. 트렌드를 이끄는 패셔니스타가 되고 싶다면 파스텔 빛 아우터를 선택해보자.
금주에는 여배우 심은경, 공효진, 신소율의 아우터 스타일링 분석에 나서봤다. 곱디고운 파스텔 컬러를 담은 오버핏 코트로 올겨울 페미닌 무드를 한껏 끌어올린 그녀들을 보면 금세 사랑에 빠질지도 모른다.
![]() |
▶‘내일도 칸타빌레’ 심은경, 순수한 느낌 물씬 ‘스카이블루 코트’
여성스러운 느낌이 불편한 여성이라면절제된 라인의 코트 디자인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심은경이 지난 11월 18일 방송된 KBS2TV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 12회에서 스카이 블루 파스텔 톤의 코트룩으로 청초한 무드를 뿜어냈다.
극중 음대에서 피아노를 치는 설내일 역의 심은경은 대학생답게 깔끔한 캠퍼스룩을 연출했다. 그녀는 코트와 같은 파스텔 빛 핑크 컬러의 티셔츠를 선택해 톤인톤 스타일링을 완성했으며, 체크무늬 스커트를 매치해 트렌디한 면모를 과시했다.
▶스타일링TIP : 20대 초반의 대학생이라면 심플한 스타일의 코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별다른 액세서리나 튀는 아이템 필요 없이 충분히 예뻐 보일 수 있기 때문. 다양한 코트 중 심은경처럼 블루 계열의 코트를 착용하고, 같은 파스텔 톤의 이너를 선택해 남다른 컬러 감각을 과시해보자. 칙칙하지 않은 20대의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
▶‘한밤의 TV연예’ 공효진, 은은한 여성미 ‘핑크 코트’
패셔니스타 공효진 스타일처럼 연출한다면 주위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이다. 지난 11월 19일 방송된 SBS ‘한밤의 TV연예’에서 배우 강혜정과 함께 출연하며 남다른 패션 감각을 과시했다.
강혜정과 연극 ‘리타’에 더블 캐스팅 된 공효진은 이날 ‘한밤의 레드카펫' 코너에서 핑크 톤의 코트와 민트 컬러 니트로 사랑스러운 공블리의 매력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유니크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오버핏 코트를 착용해 한 그녀는 여기에 데님 팬츠와 헝클어진 헤어 스타일로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무드를 뿜어냈다.
▶스타일링TIP : 핑크 톤의 파스텔 컬러는 자칫 과한 여성미를 뿜어낼 수 있다. 하지만 공효진이 착용한 코트처럼 독특한 디테일이 가미됐다면 스타일리시해 보일뿐더러 시크한 분위기까지 자아낼 수 있다. 여기에 원피스를 매치해 소녀 감성을 전하거나, 팬츠와 앵클부츠를 매치해 세련미를 발산해보자.
![]() |
▶‘달콤한 비밀’ 신소율, 솜사탕 같이 몽글몽글 ‘페플럼 코트’
‘페플럼’이란 블라우스나 코트의 웨스트 라인 아랫부분이 플레어로 된 디테일을 뜻한다. 페플럼의 너풀거리는 느낌은 여성성을 이끌어내므로 페미닌한 분위기의 코트를 착용하고 싶다면 단연 페플럼 코트가 제격이다.
동안 미모를 자랑하기에도 좋았다. 신소율이 지난 11월 20일 방송된 KBS2TV 일일드라마 ‘달콤한 비밀’ 8회에서 화이트 코트로 러블리 무드를 발산했다. 코트의 페플럼 디테일이 마치 겨울바람에 흩날리는 듯 자연스러웠다. 여기에 그녀는 블라우스와 스커트, 스카프를 매치해 우아한 느낌을 가미했다.
▶스타일링TIP : 어려보이고 싶다면 신소율처럼 러플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 소녀 감성이 뿜어져나와 상큼 발랄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코트보다 살짝 긴 기장의 플레어 실루엣으로 된 스커트나원피스를 매치해 밑단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 |
<심은경, 스카이블루 오버핏 코트 ‘듀엘’ 32만 9000원대 / 공효진, 컬러 배색 코트 69만 9000원 ‘세컨플로어’ / 신소율, 밑단 러플 라운드 코트 ‘올리브데올리브’ 29만 8000원대> |
한편, 이날 방송된 ‘한밤의 TV연예’에서 공효진은 강혜정의 딸 하루를 칭찬하며, “당장 하루 같은 아이만 나온다면 어떻게 해서든지 낳고 싶다”며 “하루는 정말 매력적이다”고 말했다.
<사진=KBS2TV ‘내일도 칸타빌레’, SBS ‘한밤의 TV연예’, KBS2TV ‘달콤한 비밀’, 듀엘, 세컨플로어, 올리브데올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