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의 습기가 대기중으로 날아가 버리기 쉽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기본적인 대처법은 샤워 후 혹은 수시로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이다.

더티웍스 ‘수프림 크림 바디버터’, 카밀 바디로션 클래식, 센스티브
더티웍스 ‘수프림 크림 바디버터’, 카밀 바디로션 클래식, 센스티브
올초 런칭된 영국의 토탈바디케어 브랜드 더티웍스의 수프림크림 바디버터는 강력한 모이스처기능은 물론, 퍼퓸같이 달달하면서도 은은하게 남아있는 향이 특징이다. 시어버터, 아몬드오일, 콩오일 성분으로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도와준다.
또 카밀의 바디로션 클래식은 일반적인 피부와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제공한다.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카모마일 추출물과 비사볼올이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며, 비타민E가 포함된 순한 원료가 피부가 건조해 지는 것을 막아 준다.

카밀의 바디로션은 피부에 유해한 인공색소, 미네랄 오일, 파라핀, 폴리에틸렌 글리콜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자연주의 제품이다.
더티웍스 ‘버프 유어 스터프 바디스크럽’ ,‘글로우 걸 솔트 스크럽’
더티웍스 ‘버프 유어 스터프 바디스크럽’ ,‘글로우 걸 솔트 스크럽’

또한 겨울철 보습만큼 중요한 것이 각질 관리다. 무리하게 각질을 벗겨냈을 때, 오히려 더 건조하고 각질이 두껍게 생기게 된다. 이를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스크럽제.
이와 함께, 피부를 통해 뺏긴 수분을 마시는 물로 보충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건조한 시기에는 평소보다 물을 조금 더 섭취해서 체내부터 수분이 채워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