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8일, 국제 아랍어의 날 연예계 키워드는 무엇일까. 지난 17일, 제35회 ‘청룡영화제’에서 배우 천우희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개그맨 장동민은 ‘더 지니어스3’에서 학벌과 스펙을 갖춘 오현민을 이기며 최종우승자로 등극했으며,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암살을 주제로 삼은 영화 ‘인터뷰’는 돌연 개봉을 취소했다. 또한 도경완 아나운서는 ‘비타민’에 출연해 아내 트로트가수 장윤정과의 첫날밤을 언급했다.
![]() |
▶ 여우주연상 천우희, 성폭행 피해자 역할 완벽소화 ‘눈물 펑펑’
1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35회 청룡영화제 시상식에서 천우희는 영화 ‘한공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천우희는 수상 발표가 난 직후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무대에 올라 눈물을 흘렸다. 말을 잇지 못할 정도로 오열한 천우희는 “이렇게 작은 영화에 유명하지 않은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다니”라며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나에게 이 상을 주신 게 포기하지 말라는 뜻인 것 같다. 앞으로도 배우 하면서 의심하지 않고 정말 자신감 갖고 열심히 배우 하겠다”며 “그리고 앞으로 더 독립영화, 예술영화의 관심과 가능성이 더 열렸으면 좋겠다. 배우 열심히 하겠다. 좋은 연기 보여 드리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천우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못다한 소감을 전하며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모두가 오늘의 저를 만들어주신거에요. 한 분 한 분 감사의 인사와 답장을 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한 발 한 발 묵묵히 열심히 연기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천우희는 배우 조여정과 같은 드레스를 입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배우들에게 있어 시상식 레드카펫 패션은 민감한 문제지만, 조여정 천우희는 각각 다른 대행사로부터 드레스를 협찬 받으면서 웃지 못할 해프닝이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 |
▶ 더 지니어스3 장동민 우승, 카이스트 출신 오현민 꺾어 “포기하지 않으면 성취할 수 있어”
지난 17일, tvN ‘더 지니어스3 : 블랙가넷’에서는 카이스트 재학생 오현민과 장동민이 최후의 승자 자리를 놓고 승부를 펼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오현민은 1라운드 십이장기에서 승리를 거뒀고, 장동민은 2라운드 숫자 찾기에서 승리하며 균형을 맞췄다. 이후 두 사람은 마지막 게임 ‘베팅! 가위바위보’를 이기며 3라운드마저 이겼다.
결국 장동민은 오현민을 상대로 2승을 얻으며 최종 우승자에 이름을 올렸다. 최종 우승자가 된 장동민은 우승 상금으로 6000만원을 차지했다.
이에 그는 “살면서 이런 사람들과 멋진 승부를 하고 우리 ‘더 지니어스3’ 가족한테 너무 고맙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누구나 다 쟁취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
▶ 영화 인터뷰 개봉 취소, 북한 측 “911 테러 재현하고 싶지 않으면, 상영하지 말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을 소재로 한 코미디 영화 ‘인터뷰’가 오는 25일로 예정돼있던 극장개봉이 취소됐다.
지난 1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첫 시사회는 별다른 소동없이 무사히 마쳤지만, 영화사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를 해킹한 단체 ‘평화의 수호자(GOP)’가 911 테러를 거론하며 김정은 북한 국방위 제1위원장의 암살을 소재로 한 영화 ‘인터뷰’ 상영을 중단하라고 위협했다.
이들 ‘평화의 수호자’들은 파일 공유 사이트에 “세계가 공포로 가득할 것이다. 2001년 9월 11일을 기억하라”며 “상영 시간에 그 장소에서 떨어져 있을 것을 권하며 영화관 근처에 사는 사람들은 떠나는 게 나을 것”이라 협박했다.
테러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자 17일 미국 4위 대형극장 체인인 카마이크 시네마스는 ‘인터뷰’를 상영하지 않기로 했다. 미국 전역에서 573개 영화관을 운영하는 리걸 엔터테인먼트 그룹을 비롯, AMC 엔터테인먼트 홀딩스, 시네마크 홀딩스 등도 성탄절 개봉을 포기, 연기했다. 또 18일 뉴욕에서 예정돼있던 영화 시사회도 취소됐다.
한편, ‘인터뷰’는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인터뷰 기회를 잡은 미국 토크쇼 사회자와 연출자가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김정은 암살 지령을 받으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린 코믹 영화다.
![]() |
▶ 비타민 도경완, “장윤정 신혼 첫날밤에 소맥과 닭발 먹어”
지난 17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비타민’은 ‘다고 다 건강하냐’는 특집으로 꾸며져 출연자들의 식이습관을 점검했다. 이날 MC 이휘재는 도경완에게 “장윤정이 집에서 밥하는 것이 좋냐, 그 시간에 행사하는 것이 좋냐”고 물었다.
이에 도경완은 “당연히 행사하는 것이 좋다”고 너스레를 떨어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어 도경완은 매운맛 중독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신혼 첫날 밤 닭발을 처음 접해봤다. 장윤정이 먹고 싶다며 밤중에 소맥과 닭발을 사오라더라”고 말을 꺼냈다.
도경완은 “나는 정말 너무 매워서 못 먹겠는데, 아내는 잘 먹었다. 신혼 첫날밤 다음날까지, 아내 입에서 닭발 냄새가 났다”고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사진=SBS ‘비타민’, 영화 ‘인터뷰’, ‘청룡영화제’, 천우희 인스타그램, tvN ‘더 지니어스3 : 블랙가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