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통신사 가맹점에 근무하는 한모(52)씨. 그는 연말만 되면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횟수가 늘어난다. 카드사들이 연말 이벤트 혜택을 대거 쏟아냄에 따라 놀이공원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던 카드 이용 빈도수가 늘었다는 한 씨는 “휴일을 이용해 자녀들과 놀이공원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흡족한 웃음을 지었다.
연말을 맞아 카드사들이 막판 고객유치를 위한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12월 한 달 간 고객들에게 놀이공원·뮤지컬·해외호텔·해외직구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연말 실적 높이기에 나선 것.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의 만족감이 채워주며 소비를 유도하는 동시에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면 실생활에서 누릴 수 있는 부분이 많으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삼성카드는 오는 31일까지 주요 놀이공원 및 워터파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버랜드에서는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예매시 본인 자유이용권을 1만8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서울랜드에서는 오는 2015년 1월 31일까지 서울랜드 현장매표소에서 삼성카드로 자유이용권 결제시 본인 자유이용권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롯데월드에서도 오는 31일까지 삼성카드로 자유이용권 구입시 본인 자유이용권을 1만3000원 균일가에 구입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12월 한 달간 KB국민카드 항공 전용 상담데스크 또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라이프플라자 여행사이트를 통해 KB국민카드로 국제선 항공권 구입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에버랜드에서 연말까지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본인 자유이용권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으며,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은 우대쿠폰을 제시하면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을 약 30%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연말까지 해외직구 이용금액에 대해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해외직구도 롯데카드가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마존, 아이허브 등 해외직구 인기 온라인 몰에서 롯데카드로 결재 시 이용금액의 5%를 최대 3만원까지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인기 뮤지컬배우 옥주현, 김소현 등이 주연한 ‘마리 앙투아네트’ 무료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하나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통합 하나카드 출범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0명의 고객에게 초청권 2매를 제공한다. 초청 공연은 2015년 1월 9일 오후 8시, 샤롯데씨어터에서 열린다. 또한 오는 26일 단 하루 열리는 ‘롯데월드 나이트파티’ 2인 입장권을 하나카드 고객에게 특별가 1만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