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모임하면 화려하고 거창한 장소를 떠올리지만,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인 만큼 건강한 상차림에 맛, 가격, 분위기까지 골고루 갖춘 모임장소를 추천한다.
◇ 샐러드바+샤브샤브+편안한 대화공간까지…여성․가족․동창모임에 딱
‘모리샤브(www.morishabu.co.kr)’는 샐러드바, 샤브샤브, 건강쌈밥 등을 저렴한 가격에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샐러드바에는 세계 슈퍼푸드로 알려진 단호박, 표고버섯, 들깨, 흑임자 등을 활용한 영양가득 메뉴가 마련됐다.
![]() |
‘푸룬과 과일샐러드’, ‘들깨크림홍합탕’, ‘표고버섯탕수육’, ‘레몬 탕수육’, ‘단호박 파스타’ 등이다. 여성들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뻥스크림’, ‘요거트&과일’, ‘찹쌀도너츠’ 등 주전부리도 있다.
샤브샤브는 친환경 버섯, 호주산 청정우로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남은 국물에 끓여먹는 죽도 별미다.
최근 울산점, 구산점, 평촌점, 철산점 4개 매장에 건강쌈밥과 즉석지짐이 메뉴도 출시했다. 10여종의 건강 ‘쌈채소’에 ‘고추장 돼지불고기’, ‘곤드레나물밥’, ‘견과류 쌈장’ 등 건강하고 푸짐한 쌈밥과 ‘오징어 듬뿍 옥수수지짐이’, ‘베이컨 듬뿍 지짐이’ 등을 만날 수 있다.
꽃나무 정원을 실내에 구현한 세련되고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도 특징이다. 어두운 브라운 계열의 원목과 벽돌, 화이트 색상을 메인컬러로 사용한 바닥과 천정, 샐러드바, 키친, 식기 등은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분위기가 경쾌하면서도 품격 있다. 주부모임이나 가족 행사가 많은 이유다.
모리샤브는 청계점, 일산점, 천안점 등 전국에 1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쌈채소로 건강한 송년․신년모임
보쌈은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전통적인 웰빙 먹거리로 손꼽히는 대표메뉴다. 송년․신년모임에서 영양과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원할머니보쌈‧족발(www.bossam.co.kr)’을 추천한다. 실속 있는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모임에 적격이다.
원할머니 수육은 자체 개발한 노하우로 기름기를 쏙 빼 담백하면서도 야들야들하다. 수육과 함께 어울려 먹을 수 있는 아삭한 보쌈김치와 달콤한 무김치, 쫄깃한 떡쌈은 기름기 쏙 빠진 수육의 맛을 한층 높인다.
부드러우면서 쫀득한 족발과 새싹쟁반무침면, 수수부꾸미 등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새우볶음밥은 어린이들이 좋아한다.
최근에는 건강쌈밥도 출시, 보쌈과 함께 10여 가지 다양한 쌈채소, 견과류 쌈장, 찹쌀현미밥까지 맛볼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싸먹는 쌈채소도 각양각색이다. 쌉싸름한 맛의 치커리,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적상추, 단맛의 케일, 향긋한 깻잎 등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건강쌈밥 메뉴는 전남도청과 신정점, 용강점에서 점심메뉴로 판매한다. 점심회식에도 부담이 없다.
배달주문도 가능하다. ‘일오구구-오삼오삼(1599-5353)’으로 전화하면 배달이 가능한 가장 가까운 가맹점에 바로 연결해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 깔끔하고 위생적인 포장으로 매장에서 먹는 맛을 가정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안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