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 스몰비어 브랜드 '오땅비어', 가맹점 성공창업 지원 시스템까지 입소문 !!

2014년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끌었던 아이템을 꼽자면 '빙수전문점인 눈꽃빙수와 스몰비어 창업이라고 말한다.

스몰비어는 왁자지껄하고 단체고객이 많았던 술집창업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독특한 주류문화 공간을 창출하여 소비자들에게 높은 지지와 인기를 한 몸에 받은 아이템이다.

2015년에도 스몰비어 창업붐은 계속될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브랜드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뒷받침되어야 겠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본사의 성공경험이다.
스몰비어 창업 '오땅비어'가 주목받는 이유.. 손쉬운 운영지원해..

오땅비어 ( www.5-ddang.com )를 운영하고 있는 '트랜차이즈'는 가맹본부 본사 대표와 본부장, 관련 임직원들이 프랜차이즈 유경험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김재훈 대표의 경우는 호프생맥주 브랜드인 '가르텐비어'에서 다년간의 본부장을 지낸가 하면, 세종대학교 프랜차이즈 석사과정을 이수한 재원이기도 하다.

현장실무와 학술이론을 겸비한 것이다.

이를 경험으로 '오땅비어'는 성공한 점포를 롤모델로 삼아 하나의 지원시스템을 마련하고
이를 각 점포에 도입하여 사업지원을 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가맹점의 성공창업을 확실히 지원해주는 시스템 덕분에 '오땅비어'는 12평 매장에서 손쉬운 운영과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쉬운 조리와 운영, 차별화된 메뉴구성과 본사의 지원이라는 요소가 예비창업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5개월동안 40여개에 이르는 가맹점을 개설했다.

또 최근에는 지역별로 거점형태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개설해, 향후 2015년에는 지방진출이 늘어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오땅비어' 브랜드를 운영 중인 본사 (주)트렌차이즈는 2014년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성과보고회에서 '동반성장 우수 가맹본부'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