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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편의점 ‘CU(씨유)’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를 타겟으로 업계 최초로 1L짜리 차별화 용량의 PB생수 ‘미네랄워터(800원)’를 출시했다.
‘CU(씨유)’의 최근 3년간 생수 매출신장률은 2012년 23.9%, 2013년 17.5%, 2014년 24.7%로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CU(씨유)’는 철저한 시장 조사과 세밀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1L짜리 생수의 시장성을 발견했다.
1인 가구의 비중이 높은 20~30대의 생수 구매 비중은 2012년 56.1%, 2013년 57.3%, 2014년 60.1%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해 20대 여성은 전체 생수 매출 중 18.6%을 차지하며 가장 구매력이 높은 소비층으로 떠올랐다.
‘CU(씨유)’는 이러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적정 음용량에 맞춰 1L 짜리 PB생수 ‘미네랄워터’를 선보이게 됐다. 이 제품은 경남 산청군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취수한 생수로서 일반(NB) 상품보다 ml당 가격이 50% 이상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1인 가구 컨셉 제품인 만큼 6입짜리 묶음상품의 경우 40% 상시 할인된 2,900원에 판매한다. 다량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 편익을 돕기 위해 가벼워진 무게만큼 가격도 낮췄다. 실제, 지난 해 묶음생수(6입)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신장할 정도로 높은 수요를 나타냈다.